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PR

더 나은 세상, 새로운 미래를 만들어가는 회사

다날소식

Home > 홍보 > 다날소식

보도다날, OK저축은행과 혁신금융 서비스 위한 업무협약

2019. 10. 25
다날, OK저축은행과 혁신금융 서비스 위한 업무협약


통합결제 비즈니스 전문기업 다날은 지난 24일 OK저축은행과 혁신금융서비스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다날은 지난 5월부터 혁신금융 서비스 사업화를 위해 OK저축은행과 첫걸음을 내딛었다. 지난달 26일 금융위원회에서 정하는 지정대리인으로 선정된 바 있다. 이를 통해 다날은 OK저축은행으로부터 핵심업무를 최대 2년간 위탁받아 대안신용평가모델을 활용해 대출 심사를 진행하게 됐으며, 이번 협약을 통해 혁신금융 서비스의 조기정착을 위해 대출 상품기획 및 개발을 본격화한다.
 

다날은 휴대폰결제 내역 기반의 빅데이터를 활용한 비금융정보 기반의 신용평가모형과 OK저축은행의 신용평가시스템(CSS)의 정합성 테스트를 거쳐 신용평가모델로 활용할 계획이다. 새로운 대안신용평가 모델을 통해 금융거래 정보가 부족해 신용점수가 상대적으로 낮은 사회 초년생, 주부 및 소상공인 등 금융이력부족자(Thin filer)에게 비금융 정보로 신용평가를 진행하여 높은 한도와 저금리로 결제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박지만 다날 본부장은 "양사는 혁신 금융 서비스를 공동추진하는 업무협약을 맺고 휴대폰결제 빅데이터를 활용해 대안신용평가 시장에 진출한다"며 "다날은 새로운 결제수단의 경험을 제공하고 OK저축은행은 신규사업을 시범 운영하며 양사가 윈윈(WIN-WIN)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말했다.

첨부파일
-
페이스북 트위터
목록
이전글, 다음글
이전 달콤커피, 모로코 카사블랑카에 1호점 열어 2019. 10. 25
다음 다날 페이코인, 월렛 앱 가입자 수 15만명 돌파 2019. 10. 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