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PR

더 나은 세상, 새로운 미래를 만들어가는 회사

다날소식

Home > 홍보 > 다날소식

보도다날, 3분기 누적 당기순익 396억으로 386% 상승…매출 18% 증가

2021. 11. 12

 

 

다날, 3분기 누적 당기순익 396억으로 386% 상승…매출 18% 증가

 

다날이 연결기준 올해 3분기 누적 당기순이익이 39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86% 증가했다고 12일 밝혔다. 누적 매출도 18% 증가한 2,025억원을 기록해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다날은 온라인쇼핑 및 배달 서비스 결제액 지속 증가와 다날핀테크 페이코인의 사용자 및 가맹처 확대, 다날엔터테인먼트 음원수익 증대 등의 영향으로 당기순이익이 수직 상승했다고 설명했다. 전년대비 49% 오른 신용카드PG 거래액과 휴대폰결제의 안정적인 수익이 매출 증진으로 이어졌으며, 영업이익의 경우 비트코퍼레이션의 비트박스 개발, 다날핀테크의 마케팅 채널 확대 등 그룹사의 공격적 사업확장에 따른 투자비용 증가와 페이코인 수익이 영업외수익으로 분류되면서 전년보다 하락한 68억원을 기록했다.

 

4분기는 위드코로나 시행에 따른 오프라인 신용카드 및 휴대폰결제 매출 증가와 함께 다날 결제 시스템이 탑재되는 싸이월드제트 출시에 따른 추가 실적 상승이 기대된다. 그룹사 비트코퍼레이션은 무인매장 비트박스를 필두로 연내 160호점 출점을 달성해 B2C 영향력을 높이고, 다날핀테크는 페이코인 앱 가상자산 금융서비스 출시를 통한 서비스 영역 확대에 나선다.

 

또한 다날엔터테인먼트가 최근 두나무 지분을 보유한 케이큐브1호벤처투자조합의 청산에 따라 투자수익을 크게 확보하면서 당기순이익이 급격히 상승하게 되며, 지난 9월 케이뱅크 주식 처분까지 더해 대규모 자금을 확보한 상황이다.

 

다날 관계자는 “보유 자금으로 메타버스 플랫폼 ‘제프월드’와 다날핀테크 NFT 비즈니스 모델 등 신사업에 적극 투자해 차세대 결제 중심 플랫폼을 빠르게 구축할 것”이라며 “미래 핵심산업 선두주자로서 입지를 공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다날의 주가는 전년 동기 대비 약 90% 상승하면서 최근 투자자들의 관심 및 거래량이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 이에 대해 하나금융투자에서는 다날이 핀테크 업체에서 나아가 토큰이코노미 선두주자로 변모하고 있다며 메타버스, NFT 관련 사업 성장성에 대해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첨부파일
-
페이스북 트위터
목록
이전글, 다음글
이전 구독경제 소비자 보호를 위한 개정 법령 적용 공지 2021. 11. 17
다음 11월 페이코인 추천인 게임이 시작된다 2021. 11.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