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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스토브페이 이용약관 개정 안내

2020. 8. 12

◈ 신구조문대비표 ◈ 

개정 전()

개정 후()

스토브 결제 서비스 이용약관

스토브 간편결제서비스 이용약관

1(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다날(이하 “회사”라 합니다)이 제공하는 스토브 결제 (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서비스 이용에 따른 이용조건 및 절차 등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1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다날(이하 "회사"라 한다)회원에게 간편결제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제공하는 데에 필요한 회원과 회사 사이의 권리·의무 및 기타 제반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2(용어의 정의)

1.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스토브 결제: 회원이 가맹점과 재화나 용역을 거래함에 있어 결제할 때마다 매번 결제정보를 입력할 필요 없이 1회 등록한 결제정보로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도록 하는 결제수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를 말합니다.

      회원: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와 “서비스” 이용 계약을 체결한 개인을 말합니다.

      회원정보: ID, 성명, 생년월일, 휴대폰번호, 비밀번호 등을 말합니다

      결제시스템: 회원이 "서비스"를 통해 결제할 수 있도록 "회사"가 개발 및 운영하는 시스템을 말합니다.

      결제정보: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회사" 또는 승인기관에 등록하는 개인/금융 정보를 (카드번호, 카드비밀번호, 유효기간, CVC, 이동통신사, 휴대폰번호, 생년월일) 말합니다.

      인증수단: 결제비밀번호 등을 통해 회원이 직접 설정하는 암호로, “서비스” 부정 사용 및 부정 접근을 방지하기 위한 수단입니다.

      결제비밀번호: “서비스” 이용을 위해 회원이 직접 설정하는 암호로, “서비스” 가입 시 입력하여 결제 시 인증수단으로 이용될 수 있는 6자리 암호화된 숫자 또는 영문입니다.

      승인기관: "서비스"를 통한 결제에 대해 승인을 하는 기관으로 신용카드사, 이동통신사 등을 말합니다.

2.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 중 본 조에서 정하지 아니한 것은 “서비스” 안내, 운영정책 및 관련 법령에서 정하는 바에 따르며, 그 외에는 일반 관례에 따릅니다.

 

2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간편결제서비스”(이하서비스’), 회원이 가맹점과 재화 또는 용역을 거래함에 있어 결제할 때마다 매번 결제정보를 입력할 필요 없이 1회 등록한 결제정보로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2.       “회원”이란,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정한 등록 절차를 완료한 후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3.       “결제정보”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회사 또는 승인기관에 등록하는 결제수단 정보(카드사, 카드번호, 카드비밀번호, 유효기간, CVC, 이동통신사, 휴대전화번호, 은행명, 계좌번호, 생년월일 )를 말합니다.

4.       “결제비밀번호”란, 서비스 이용을 위해 회원이 직접 설정하는 암호로, 서비스 부정 사용 및 부정 접근을 방지하기 위하여 결제 시 인증수단으로 이용하는 6자리 암호화된 숫자 또는 영문자입니다.

5.       “승인기관”이란, 서비스를 이용한 결제에 대해 승인을 하는 기관으로 신용카드사, 이동통신사, 은행 등을 말합니다.

6.       “가맹점”이란, 회사와 별도의 서비스 이용 계약을 체결하여 서비스를 통해 회원과 재화 또는 용역을 거래하는 사업자를 말합니다.

7.       “자동결제서비스”란, 회원이 서비스 이용 신청 시 지정한 별도의 결제조건에 따라 자동으로 결제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 개정 전 제3, 4, 6호 삭제, 개정 후 제6호 및 제7호 신설

        전 항에서 규정되지 않은 용어의 정의는 관련 법령 및 일반 상관례에 정한 바에 따릅니다.

3(약관의 효력 및 게시, 개정)

1. 본 약관은 약관의 내용에 동의한 회원에게 효력이 발생합니다.

2. 본 약관의 내용은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홈페이지 내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3.
본 약관은 변경될 수 있으며, 약관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전 항과 같은 방법으로 변경 30일 전에 공지합니다. 다만, 법령의 개정으로 인하여 긴급하게 약관을 변경하는 때에는 즉시 공지합니다.

4. “회사”가 전 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30일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5.
회원은 변경된 약관 사항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서비스”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3 (약관의 명시 및 변경)

※ 개정 전 제1항 삭제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화면 또는 회사의 홈페이지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회사는 회원의 요청이 있는 경우 전자문서 전송(전자우편을 이용한 전송을 포함합니다), 모사전송, 우편 또는 직접 교부의 방식으로 본 약관의 사본을 이용자에게 교부합니다.

       회사가 본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전 항의 방식에 따라 그 개정약관을 적용일자로부터 1개월 전에 공지합니다. 다만, 법령의 개정으로 인하여 긴급하게 약관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을 홈페이지에 1개월 이상 게시하고 회원에게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사후 통지합니다.

       회사가 전 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하면서 회원에게 ‘30일 내에 별도의 이의제기를 하지 않으면 개정약관에 대해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한다는 뜻을 명확하게 고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비동의 의사를 표명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개정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회원이 개정약관의 내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에 대하여 개정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은 회원에 대하여 해당 회원과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본 약관에 정하지 아니한 사항은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전자금융거래법」, 「여신전문금융업법」,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법령 및 개별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4(서비스 내용)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은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회원이 재화나 용역을 구매할 때 미리 등록한 결제정보를 이용하여 "회사"의 정책에 따라, 결제비밀번호의 입력만으로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

        회원이 "서비스"를 통해 결제정보를 등록, 삭제할 수 있는 서비스

2. 회원은 회원정보 및 결제정보를 등록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승인기관의 변경에 따라 "서비스"를 추가, 삭제, 수정할 수 있습니다.

 

개정 전 제4(서비스 내용) 삭제

 

5(서비스 이용 계약의 성립)

1. “서비스” 중 휴대폰 간편결제의 경우 “서비스”의 이용을 신청하고자 하는 자(이하 “신청자”라 합니다)가 본 약관에 동의한 후 “서비스”를 통한 결제 완료 및 비밀번호 등록 시 “서비스”의 이용 계약이 성립됩니다.

2. “서비스” 중 신용카드 간편결제의 경우 “신청자”가 본 약관에 동의한 후 본인확인 및 결제정보의 인증을 완료하면 “서비스”의 이용 계약이 성립됩니다.

3. “신청자”는 필요에 따라 결제정보의 인증을 받아야 하며, 동 인증에 성공하지 못하는 경우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4. “서비스” 등록 신청은 “신청자”가 직접 이행하여야 하며, 이를 타인에게 하게 하거나 인증번호 등의 정보를 타인에게 노출하여서는 안됩니다.

 

4(이용계약의 성립) ※ 개정 전 제5, 6조 병합

        서비스 이용계약은 서비스 이용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신청자”)가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정한 절차와 방법을 준수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신청하면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됩니다.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유가 있는 경우 전 항의 신청에 대하여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신청자의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2.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또는 오기 등이 있는 경우

3.        14세 미만 미성년자가 신청한 경우

4.        신청자가 본 약관의 위반 등의 사유로 이전에 이용계약을 해지 당하였던 경우

5.        신청자의 귀책 사유로 인하여 승낙이 불가능한 경우

6.        기타 본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신청자에게 본인인증기관을 통한 본인인증 또는 승인기관을 통한 결제정보의 인증을 요청할 수 있으며, 신청자는 동 인증에 성공하지 못하는 경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신청자에 대하여 「청소년보호법」 등 관련 법령 또는 승인기관의 이용정책에 따른 이용 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6(서비스 이용 계약의 승낙, 거부, 유보)

1. “회사”는 “신청자”가 “서비스” 이용 신청 시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정한 가입절차와 방법을 준수하는 경우 그 이용 신청에 대하여 승낙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으며, "회사"가 이를 알지 못하고 이미 승낙한 경우라면 추후 일방적으로 이용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등록한 성명이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필수사항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제반 규정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이미 가입된 회원과 성명 또는 휴대폰번호 등 결제정보가 동일한 경우

        "신청자"가 회원정보 또는 결제정보를 제3자에게 사용을 위임하거나 양도 또는 담보 목적으로 대여하는 경우

        "신청자"의 요청으로 이용 중지 처리가 된 경우

        기타 "신청자"가 부적절한 행위를 할 우려가 있거나 "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이용하지 않을 것이라고 합리적으로 추정되는 경우

3. "서비스" 등록 과정에 있어 "회사" "신청자"에 대하여 본인인증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은 "신청자"가 입력한 성명, 생년월일, 성별, 이동통신사 정보, 휴대폰번호를 이용하여 진행되며, "회사"는 실명확인절차를 취할 수 없는 이용 신청에 대하여 "신청자"에게 증빙자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4. "회사"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5. “서비스” 이용 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서비스” 등록 완료를 신청 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6. "회사" "신청자"에 대하여 "청소년보호법" 등 관련법령 또는 제휴 금융기관의 이용정책에 따른 이용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7(서비스 이용을 위한 인증)

1. 회원이 "서비스"에 이용하는 결제비밀번호 등 인증수단은 암호화하여 저장됩니다.

2. 본 “서비스”에는 결제비밀번호 찾기 또는 결제비밀번호 변경은 불가하며, 회원이 결제비밀번호를 분실하는 경우 신규 등록 시와 동일한 절차로 재등록을 하여야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3. 인증수단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제3자에게 자신의 결제비밀번호를 알려주거나 제3자가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4. 회원이 인증수단을 도용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 사용정지를 요청하거나 결제비밀번호를 변경해야 합니다.

5.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회원의 결제비밀번호가 유출∙도용되는 경우 "회사"는 어떠한 법적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 개정 전 제7(서비스이용을 위한 인증) 삭제

 

5 (이용계약의 해지 등) ※ 신설

        회원은 언제든지 서면, 이메일, 전화, 기타 회사가 정하는 방법으로 이용계약 해지를 신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신청에 따라 즉시 해지에 필요한 제반 절차를 진행합니다.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할 경우 회사는 관련 법령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원정보를 의무적으로 보유해야 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즉시 회원의 정보를 파기합니다.

        회사는 회원에게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하거나 확인된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에게 본 약관 제4조에서 정한 이용계약의 승낙거부 사유가 확인된 경우

2.        회원이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거나 이를 시도한 경우

3.        회원이 회사가 인정하지 아니하는 방법 혹은 부정하게 타인의 정보를 이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4.        회원이 다른 회원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거나 대한민국 법령 또는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5.        회원이 고의로 회사의 영업활동을 방해한 경우

6.        회원이 본 약관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전 항에 따라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전화, 문자메시지 등으로 해지 사유를 밝혀 이용계약의 해지를 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해지를 하기 전에 최소한 15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회원에게 이의 신청의 기회를 부여합니다.

        본 조 제3항의 사유로 이용계약이 해지되어 회원이 손해를 입은 경우 회사는 관련 법령에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본 조 제3항의 사유로 이용계약의 해지를 통보 받은 회원이 서비스 이용을 재신청하는 경우 회사는 그에 대한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회사가 회원의 이용계약을 해지하더라도 회원이 해지 이전에 서비스를 이용한 내역에 관해서는 본 약관이 계속 적용됩니다.

 

 

 

7 (결제비밀번호) ※ 신설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이용하는 결제비밀번호를 암호화하여 저장합니다.

        본 서비스에는 결제비밀번호 찾기 또는 결제비밀번호 변경이 불가하며, 회원이 결제비밀번호를 분실하거나 5회 이상 연속하여 잘못 입력하는 경우 신규 등록 시와 동일한 절차로 재등록하여야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결제비밀번호 관리에 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회원은 자신의 결제비밀번호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즉시 그 사실을 회사에 통보하고 서비스 사용 중지를 요청하여야 합니다.

 

8(결제정보 삭제)

1. 회원은 “서비스” 페이지를 통하여 결제정보의 삭제를 신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률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지체 없이 처리하여야 합니다.

2. 휴대폰, 신용카드 등 결제수단 분실 신고 또는 교체 등에 의해 등록된 결제수단 정보가 변경되는 경우, 회원이 직접 결제정보를 삭제 후 재등록해야 합니다.

 

8 (결제정보 삭제 및 변경)

      회원은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등록한 결제정보의 삭제를 신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 법령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지체 없이 처리합니다.

      휴대전화, 신용카드, 계좌 등 결제수단의 분실 신고 또는 교체 등에 의해 등록된 결제수단 정보가 변경되는 경우 회원은 직접 결제정보를 삭제한 후 변경된 결제수단으로 재등록하여야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9(거래내역의 확인)

1. "회사"는 회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요청을 받은 날로부터 2주 이내에 모사전송 등의 방법으로 거래내역에 관한 서면을 교부합니다.

2.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거래내역의 보유 기간은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3. 회원이 제1항에서 정한 서면교부를 요청하고자 할 경우 다음의 주소 및 전화번호로 요청할 수 있습니다.

주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분당로 55

E-mail 주소: help@danal.co.kr

전화번호: 1566-3355

 

9 (결제내역의 확인)

      회사는 회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요청을 받은 날로부터 2주 이내에 전화, 문자메시지, 이메일, 모사전송 등의 방법으로 결제내역에 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결제내역의 보유 기간은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정한 바를 따릅니다.

      회원이 결제내역에 관한 서면 교부를 요청하고자 할 경우 다음의 주소, 이메일 및 전화번호로 요청할 수 있습니다.

-          주소: (13591)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분당로 55, 9 (서현동, 분당퍼스트타워)

-          이메일: help@danal.co.kr

-          전화번호: 1566-3355

 

10(오류의 정정 등)

1.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오류가 있음을 안 때에는 “회사”에 대하여 그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전 항의 규정에 따른 오류의 정정요구를 받은 때 또는 스스로 “서비스”에 오류가 있음을 안 때에는 이를 즉시 조사하여 처리한 후 정정요구를 받은 날 또는 오류가 있음을 안 날부터 2주 이내에 그 결과를 회원에게 알려 드립니다.

 

10 (자동결제서비스) ※ 신설

        회사는 가맹점과의 계약에 따라 회원에게 자동결제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으며, 자동결제서비스의 결제조건은 가맹점이 정한 바에 따릅니다.

        회원은 자동결제서비스 이용 신청 시 자동결제서비스 화면에서 고지하는 내용을 확인하고 준수하여야 하며, 결제조건을 확인하지 않고 신청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등록 결제정보의 변경, 결제수단의 분실, 결제대금의 미납, 기타의 사유로 회원의 자동결제서비스 이용이 중단 또는 해지된 경우 회사는 자신의 귀책 사유가 없는 한 이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11(서비스의 중단, 변경 및 종료)

1. "서비스" "회사"와 금융기관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2.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운영상, 기술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를 전부 또는 일부 변경, 중단할 수 있습니다.

4. "회사"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 초기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5. 본 조 제2, 3항에 따라 "서비스"가 변경, 중단 될 경우 "회사"는 제14조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6. "회사"의 정책 또는 환경변화 등의 사정으로 인해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서비스 전부 또는 일부를 종료할 수 있습니다.

7. "회사"에게 다음 각 호의 사유가 발생하였을 경우, "서비스"를 즉시 종료할 수 있습니다.

        금융기관 또는 감독기관으로부터 거래정지 처분을 받았을 경우

        감독관청으로부터 영업취소, 정지등의 처분을 받았을 경우

        교부한 어음 및 수표의 부도, 3자에 의한 강제 집행 또는 파산선고의 신청, 회사정리절차의 신청 등의 사유로 본 계약의 이행이 불가능 할 경우

 

6(서비스 이용시간 및 중단, 종료)  ※ 개정 전 제11조를 개정 후 제6조로 변경

        회사는 승인기관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서비스를 연중무휴, 1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 시간은 서비스 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회사는 통신, 전력 등의 공급이 중단되는 불가피한 경우는 물론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증설, 교체, 이전 및 고장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7일 이전에 공지 후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공지할 수도 있습니다.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폭동, 테러, 해킹, DDOS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서비스가 중단된 경우 즉시 이러한 사실을 공지하되, 만일 정보통신설비의 작동불능 등의 불가피한 사유로 인해 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이러한 사정이 해소된 이후 즉시 공지합니다.

※ 신설

        회사는 파산 또는 회생절차 개시 등 정상적인 영업활동이 곤란한 경우, 승인기관과의 계약이 종료된 경우 또는 회사의 영업상 필요한 경우 서비스 내용을 변경하거나 서비스를 종료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16조에서 정한 방법에 따라 서비스 내용의 변경사항 또는 종료를 공지 또는 통지합니다.

        회사는 본 조 제3항 내지 제4항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최대한 빠른 시간 내에 서비스를 재개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 신설

 

12(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 법률과 본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 "서비스" 제공자로서 관련 법령에서 정하는 기간 동안 필요정보를 보관합니다. 또한 보관 중인 자료에 대하여 권리가 있는 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 관련 자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4. "회사"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E-mail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11 (회사의 의무)

        회사는 관련 법령 및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지하고 이를 준수합니다.

        회사가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과정에서 회사의 귀책 사유로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며 책임의 범위는 전자금융거래법 등 관련 법령에 따릅니다.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합리적으로 처리합니다.

13(회원의 의무)

1. 회원은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타인의 정보도용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2. 인증수단에 대한 관리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은 이를 제3자에게 제공∙누설하거나 이와 유사한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은 자신의 명의가 도용되거나 “서비스”가 제3자에게 부정하게 사용된 것을 인지한 경우 즉시 그 사실을 “회사”에 통보하여야 합니다.

4. 회원은 이용 신청 시 기재한 회원정보, 결제정보 등이 변경되었을 경우 "회사"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하며, 이러한 고지의무를 게을리함으로써 발생하는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5. 회원은 관련법률,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6. 회원은 "회사"의 사고조사 시 필요한 경우 "회사"와 금융기관의 조사요구에 성실히 협조하여야 합니다.

7. 본 조의 의무를 고의 또는 중과실로 위반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12(회원의 의무)

        회원은 본 약관 및 이용정책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 신설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반드시 본인 명의의 결제수단을 사용하여야 하며, 타인의 결제수단을 임의 사용하여서는 안됩니다. 회원이 타인의 결제수단을 임의 사용함으로써 발생하는 결제수단의 적법한 소유자, 가맹점, 회사 등의 손해에 대해서는 귀책 사유 있는 당사자가 그 책임을 부담합니다.

※ 개정 전 제1, 2, 3항 병합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정당하고, 적법한 사용권한을 가지고 있는 결제수단을 사용하여야 하며, 회사는 그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결제수단의 적법성 등에 대한 확인이 완료될 때까지 거래진행을 중지하거나 해당 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가맹점의 재화 또는 용역을 구매할 시 스스로의 책임 하에 결정하여야 합니다.

        회원은 회사가 서비스를 안전하게 제공할 수 있도록 회사에 협조하여야 하며, 회사가 회원의 본 약관 위반행위를 발견하여 회원에게 해당 위반행위에 대하여 소명을 요청할 경우 회원은 회사의 요청에 적극 응하여야 합니다.

※ 개정 전 제5, 7항 삭제

 

 

 

 

13 (회원의 금지행위) ※ 신설

        회사는 서비스의 신뢰성을 제고하고 안전한 서비스 제공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다음 각 호와 같은 회원의 행위를 금지합니다.

1.        회사가 정한 서비스 이용방법에 의하지 아니하고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시스템에 접근하는 행위

2.        타인의 명의 또는 결제정보 등을 도용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3.        법령에 의하여 금지된 방법으로 비정상적인 결제를 하는 행위

4.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무단 변경 또는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을 송신하거나 게시하는 행위

5.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6.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7.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며 얻은 정보를 불법적으로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8.        실제 구매의사가 없음에도 반복적으로 결제를 발생시키는 행위

        회원이 전 항의 금지행위를 행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필요한 경우 회원의 금지행위 사실을 관련 정부기관 또는 사법기관에 고발 등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4(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게 통지하는 경우 E-mail 또는 휴대폰 문자메시지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가 불특정 다수의 회원에게 통지하는 경우 7일 이상 "회사"의 홈페이지에 게시함으로써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특정한 회원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전 항에 의한 방법에 의합니다.

 

16 (회원에 대한 통지)

        회사가 회원에게 통지를 할 경우에는 회원이 제공한 휴대전화번호 등을 활용하여 통지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불특정 다수 회원에게 통지를 할 경우에는 홈페이지 등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특정한 회원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전 항에 의한 방법에 의합니다.

15(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다양한 정보 및 광고를 "회사"의 홈페이지를 통해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 관련정보 및 광고성 정보를 전자적 전송매체(E-mail, 문자메시지 등)를 통하여 전송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수신거부 버튼 클릭 등의 방법을 통하여 언제든지 수신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 개정 전 제15(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삭제

16(이용제한 등)

1. "회사"는 회원에게 다음 각 호의 사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회원"의 이용약관 동의에 제6조 제2항의 승낙거부 사유가 있음이 확인된 경우

       결제비밀번호를 누적하여 연속 5회 잘못 입력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그 목적에 벗어나거나 위배하여 이용한 것으로 확인된 경우

       회원이 다른 회원 또는 기타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정당한 이익을 방해하거나 침해한 경우

       회원이 "회사"의 권리나 명예, 정당한 이익을 방해 또는 침해하거나 "회사"의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방해하거나 방해하고자 시도한 경우

       회원이 사회의 안녕질서, 공공질서,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거래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기타 회원이 법령 또는 본 이용약관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2. "회사"가 회원의 자격을 일시 정지하거나 상실시키는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이의신청 및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3. "회사"는 전항에도 불구하고, "주민등록법" 등 관련법률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저작권법"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통망법")"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른 영구이용정지 시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모든 혜택이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4.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14조에 정한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5.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조치 등에 대하여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른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신청에 정당한 사유가 있을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하여야 합니다.

 

※ 개정 전 제16(이용제한 등) 삭제

17(개인정보보호 의무)

1. "회사" "정통망법" 등 관련법률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률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2. "회사"가 회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해당 회원의 동의를 받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당해 회원의 동의 없이 목적 외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하여 발생한 모든 책임은 "회사"가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결제에 필요한 최소한의 회원의 정보(결제수단을 확인할 수 있는 정보)를 알려주는 경우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재화 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정산 및 A/S등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서비스" 사용에 관한 문의사항처리 및 고객응대 등의 CS업무가 필요한 경우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이 필요한 경우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회사” 또는 제휴사와 관련하여 합병, 인수, 포괄적 영업양도 등이 있는 경우 합병 후 당사, 인수당사 및 영업양수인에 대하여 제공하는 경우

15 (개인정보보호 의무)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회사의 홈페이지를 통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당해 회원의 동의 없이 목적 외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하여 발생한 손해는 회사가 책임을 부담합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결제에 필요한 최소한의 회원 정보(결제수단을 확인할 수 있는 정보)를 알려주는 경우

2.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3.        재화 또는 용역 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 정산 및 수납 등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4.        서비스 이용에 관한 문의사항 처리 및 고객응대 등의 CS업무에 필요한 경우

5.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이 필요한 경우

6.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7.        합병, 인수, 포괄적 영업양도 등의 사유로 합병 후 회사, 인수회사 및 영업양수인에 대하여 제공하는 경우

 

18(책임제한)

1. 이동통신사 등의 통신서비스 및 카드사, 은행 등의 금융서비스 제공 상의 문제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이 불가한 경우 회원은 해당 이동통신사의 고객센터 등을 통하여 해결하여야 하며, "회사"는 그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그 책임에 일부 또는 그 전부를 회원에게 부담하게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다음 각호의 사유로 "서비스" 이용에 장애 또는 사고가 발생하는 경우 그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그 책임에 일부 또는 그 전부를 회원에게 부담하게 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접근매체 또는 결제비밀번호 등을 제3자에게 대여하거나 그 사용을 위임한 경우 또는 양도나 담보의 목적으로 제공한 경우

       회원이 제3자가 권한 없이 회원의 접근매체 또는 결제비밀번호를 이용하여 거래를 할 수 있음을 알았거나 쉽게 알 수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접근매체 또는 결제비밀번호를 누설하거나 노출 또는 방치한 경우

       “회사”가 보안강화를 위하여 전자금융거래 시 요구하는 추가적인 보안조치를 회원이 정당한 사유 없이 거부하여 사고가 발생한 경우

       회원이 제3호에 따른 추가적인 보안조치에 사용되는 매체·수단 또는 정보에 대하여 다음 각 목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 사고가 발생한 경우

가. 누설·노출 또는 방치한 행위

나. 3자에게 대여하거나 그 사용을 위임한 행위 또는 양도나 담보의 목적으로 제공한 행위

14 (회사의 면책)

        회사는 회원과 가맹점 간의 거래에 대하여 서비스와 관련된 사항을 제외하고 보증이나 책임을 부담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회사 및 회사의 임직원, 대리인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인정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승인기관의 문제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이 불가한 경우 회원은 해당 승인기관의 고객센터 등을 통하여 해결하여야 합니다.

        다음 각 호의 사유로 서비스 이용에 장애 또는 사고가 발생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회사의 귀책 사유가 없는 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1.        회원이 자신의 결제수단, 결제비밀번호 등을 제3자에게 대여하거나 그 사용을 위임한 경우 또는 양도나 담보의 목적으로 제공한 경우

2.        회원이 제3자가 권한 없이 회원의 결제비밀번호를 이용하여 결제를 할 수 있음을 알았거나 쉽게 알 수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결제비밀번호를 누설·노출 또는 방치한 경우

3.        회사가 보안강화를 위하여 전자금융거래 시 요구하는 추가적인 보안조치를 회원이 정당한 사유 없이 거부하여 사고가 발생한 경우

4.        회원이 제3호에 따른 추가적인 보안조치에 사용되는 매체·수단 또는 정보에 대하여 다음 각 목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 사고가 발생한 경우

가.      누설·노출 또는 방치한 행위

나.      3자에게 대여하거나 그 사용을 위임한 행위 또는 양도나 담보의 목적으로 제공한 행위

19(분쟁처리 및 분쟁조정)

1. 회원은 다음의 분쟁처리 담당자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의견 및 불만의 제기, 손해배상의 청구 등의 분쟁처리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담당자: 고객지원팀

주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분당로 55, 9 (서현동, 분당퍼스트타워) ㈜다날 (우편번호 13591)

연락처(전화번호, E-mail): 031-697-1004, help@danal.co.kr

 

2. 회원이 "회사"에 대하여 분쟁처리를 신청한 경우에는 "회사" 15일 이내에 이에 대한 조사 또는 처리 결과를 회원에게 안내합니다.

3.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전속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17 (민원처리 및 분쟁해결)

        회원은 다음의 담당자에게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의견 및 불만의 제기 등 민원처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          담당자: ㈜다날 운영지원팀

-          주소: (13591)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분당로 55, 9 (서현동, 분당퍼스트타워)

-          이메일: help@danal.co.kr

-          전화번호: 031-697-1004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 및 불만사항을 우선적으로 처리하며, 이에 대한 처리 결과를 15일 이내에 제16조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안내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통보합니다.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분쟁과 관련하여 회원의 피해 구제 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제3의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전 항에 따른 조정에도 불구하고 분쟁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에는 회원 또는 회사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소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20(약관의 준용 등)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금융거래법,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전자서명법 등 관계법령 및 “회사”가 정한 본 “서비스”의 세부이용지침 및 다날 전자금융거래 기본약관 등의 규정이 적용됩니다.

※ 개정 전 제20(약관의 준용 등) 삭제

부칙

1. 본 약관은 2018 10 22일부터 시행합니다.

 

부칙

1. 본 약관은 2020 09 07부터 적용됩니다.

 


첨부파일
(개정후)스토브페이 간편결제서비스 이용약관.pdf 다운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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