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PR

더 나은 세상, 새로운 미래를 만들어가는 회사

다날소식

Home > 홍보 > 다날소식

보도다날핀테크, 페이코인 앱에서 비트코인(BTC) 결제 지원

2021. 2. 17

다날핀테크, 페이코인 앱에서 비트코인(BTC) 결제 지원

[2021-02-17] 가상자산 페이코인(PCI) 운영사인 다날핀테크는 페이코인 앱에서 비트코인(BTC)으로 즉시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를 국내 최초로 상용화할 계획이라고 17일 밝혔다.

비트코인 결제서비스 오픈에 따라 비트코인 보유자들은 해당 가맹점의 비트코인 결제 수용 여부와 상관없이 페이코인 앱 내에서 페이코인(PCI)으로 즉시 전환해 페이코인이 그 동안 구축한 국내 6만여 개 페이코인 제휴 가맹점에서 즉시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이는 다날핀테크의 가상자산 결제 플랫폼 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첫번째 도약으로, 페이코인을 활용한 다양한 가상자산이 실제 생활에서 사용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더불어 그 동안 시장 내에서 지속적으로 제기되던 가상자산의 유용성에 대한 시장의 의구심을 상당 부분 해소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최근 비트코인은 한화 기준 5000만원을 돌파하며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글로벌 결제 기업인 페이팔이 새로운 결제수단으로 가상자산을 도입하면서 실물경제 진입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커지고 있다. 업계에서는 페이팔이 2023년 비트코인으로 20억 달러(한화 약 2조2000억원)에 가까운 매출을 올릴 것이라고 전망했다.

페이팔의 결제 모델은 페이코인이 2019년에 이미 도입해서 인기를 모으고 있는 모델과 유사한 형태로 알려짐에 따라 시장에서는 페이코인의 가상자산 결제모델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다날핀테크 관계자는 "페이팔을 비롯해 테슬라, 마스터카드, 비자, 트위터 등 세계적인 기업들이 연이어 비트코인 결제 도입을 예고한 상황에서 국내 가상자산 결제 서비스를 선도하고 있는 다날핀테크가 금번 비트코인 연동을 통해 국내 가상자산 금융 서비스 선두의 위치를 더욱 공고히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라며 "비트코인의 PCI 전환 결제 지원을 시작으로 이더리움(ETH), 아이콘(ICX)을 비롯한 다양한 가상자산의 결제 및 투자 상품 가입 등 서비스 영역을 확대함으로써 가상자산 금융 대중화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페이코인 앱은 실생활 속 가상자산 결제를 성공적으로 일군 모델로 평가받고 있다. 가입자 수 90만명, 가맹점 수 6만여개를 이미 확보했으며, PCI의 경우 리퀴드, BKEX, 업비트, 후오비코리아, 지닥, 코인원 등 국내외 가상자산 거래소에 상장되어 활발히 거래되고 있다.

한편 다날핀테크의 이번 비트코인 결제서비스는 블록체인 전문 기업 해치랩스(HAECHI LABS)와의 협업을 통해 '헤네시스 월렛'을 페이코인 앱 내에 구축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헤네시스는 기업용 가상자산 지갑 솔루션으로 은행, 가상자산 거래소, 블록체인 스타트업이 가상자산을 안전하고 편리하게 보관, 교환, 구매, 결제할 수 있게 지원한다. 멀티시그(Multisig, 다중서명) 지갑을 API 방식으로 제공해, 고객사가 2일만에 웹, 앱 서비스에 가상자산 지갑을 연동할 수 있다.

첨부파일
-
페이스북 트위터
목록
이전글, 다음글
이전 “비트코인 결제 시대 연 페이코인, 100만 회원 돌파” 2021. 2. 22
다음 NCPAY간편결제서비스 이용약관 개정 안내 2021. 2.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