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PR

더 나은 세상, 새로운 미래를 만들어가는 회사

다날소식

Home > 홍보 > 다날소식

보도다날핀테크 페이코인, 한국디지털페이먼츠와 전략적 제휴…

2021. 4. 30

다날핀테크 페이코인, 한국디지털페이먼츠와 전략적 제휴…”

키오스크에서 페이코인으로 결제한다”

 

대학생 A씨는 동네 분식집에 들어가 무인 주문 키오스크에서 김밥을 주문하고 페이코인으로 결제했다. 그리고 바로 옆 단골 카페에서 커피 한 잔을 주문했는데 마침 이벤트 기간이라 페이코인 50%를 페이백 받았다.

 

이렇듯 가상자산의 결제가 먼 곳의 이야기가 아닌 바로 생활 속 동네 상권까지 다가왔다.

 

페이코인으로 가상자산 결제의 확산을 주도하고 있는 다날핀테크는 한국디지털페이먼츠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키오스크를 통한 페이코인 결제를 확산한다고 30일 발표했다.

 

한국디지털페이먼츠는 AI기반의 키오스크와 주문/결제 플랫폼 서비스 전문기업이며, 자사 브랜드인 버클 키오스크에 페이코인 결제를 적용하여 다양한 가맹점에 공급할 예정이다.

 

특히 코로나19 이후 비대면 서비스의 필요성이 높아지며 결제에서도 비대면 프로세스의 도입이 확대되고 많은 사업장에서 주문/결제용 키오스크의 도입이 늘고 있어, 페이코인의 결제 가맹점이 보편화되고 크게 다양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사용자들은 키오스크 화면에서 결제수단 중 페이코인을 선택한 후 페이코인 앱의 바코드를 키오스크에 스캔시키기만 하면 간단하게 결제할 수 있다.

 

페이코인은 국내 최대의 가상자산 결제서비스로 이용자가 150만을 넘어 빠르게 증가하고 있으며, CU와 세븐일레븐을 포함한 4대 편의점, 도미노피자, BBQ 등의 F&B, 교보문고와 CGV 7만여 가맹점을 넘어 결제처를 확대하고 있고, 최근 유니온페이 인터내셔날과 제휴하여 해외 유니온페이 가맹점에서 페이코인 연동 결제를 가능하게 하였다.

 

황용택 다날핀테크 대표는 “페이코인의 키오스크 결제 도입은 자영업자와 소형 프랜차이즈도 페이코인 생태계에 수월하게 참여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 고객들에게는 페이코인 사용처를 더욱 다양하게 제공할 수 있는 기반을 만들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다날핀테크와 한국디지털페이먼츠는 페이코인 키오스크 결제를 시작으로 가상자산 커머스 환경을 함께 연구하고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첨부파일
-
페이스북 트위터
목록
이전글, 다음글
이전 다날핀테크, 후오비 코리아와 함께 ‘페이코인 에어드랍 이벤트’ 실시 2021. 5. 3
다음 페이코인, 플레이댑과 제휴 “페이코인으로 블록체인 NFT를 구매한다” 2021. 4. 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