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PR

더 나은 세상, 새로운 미래를 만들어가는 회사

다날소식

Home > 홍보 > 다날소식

보도플렉스페이, 다날핀테크와 가상자산 결제 서비스 협력 MOU 체결

2021. 8. 23

플렉스페이, 다날핀테크와 가상자산 결제 서비스 협력 MOU 체결

페이코인(PCI)으로 이제 할부, 렌탈도 결제한다



가상자산 페이코인(PCI)으로 애플 아이패드프로나 맥북, 삼성 갤럭시북 플렉스페이가 공급하는 모든상품의 렌탈과 할부 구매를 이용할 있게 됐다.

 

다날의 자회사인 선구매 후결제(BNPL) 플랫폼 기업 ㈜플렉스페이는 페이코인을 운영하는 다날핀테크와 20 전략적 사업 제휴를 맺었다고 23 밝혔다.

 

BNPL 소비자가 대금 결제 없이 일단 물건을 받은 후에 여러 차례에 나눠 결제할 있는 서비스로, 신용이 낮아 신용카드를 만들지 못하는 MZ 세대(밀레니얼+Z) 호응을 얻으며, 지급결제 수단으로 자리잡고 있다. 또한 미국 온라인결제서비스 기업스퀘어 호주대표 BNPL 기업애프터페이 33조원에 인수할 정도로 성장 가능성이 글로벌 결제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는 서비스다.

 

플렉스페이는 BNPL플랫폼에서 페이코인(PCI)으로 렌탈, 할부 구매시 10~15% 사이의 리워드 할인을 제공할 예정이며, 신용카드가 결제 청구 할인을 해주는 것처럼 플렉스페이 이용 고객은 페이코인 일정 사용량에 따라 추가 리워드를 받을 있도록 계획이다.

 

이는 가격대가 높아 선뜻 구매를 결정하기 어려운 애플, LG, 삼성같은 고급 IT기기나 가전제품을 구매할 매우 파격적인 할인 리워드 서비스로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소비 트렌드로 반향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

 

김연수 플렉스페이 대표는이번 제휴를 통해 자체적으로 개발한 스마트 간편분납결제 플랫폼에 국내 최초로 가상자산 결제를 결합해 가상자산 페이코인으로 할부, 분납 형식의 결제를 시작했으며, 하이엔드급 가전제품이나 명품, 그리고 해외여행 서비스까지 확대해 국내의 BNPL시장을 리드해 나가겠다 자신감을 표명했다.

 

한편, 페이코인은 2019 서비스 오픈 이후2년간 200 명의 사용자와 국내7 이상의 가맹점을 확보하며 실생활 가상자산 결제 플랫폼으로 입지를 강화해 나가고 있다.



첨부파일
-
페이스북 트위터
목록
이전글, 다음글
이전 다날의 워너아이, 데이터 주권 시대의 새로운 패러다임 제시 2021. 8. 24
다음 다날, 상반기 매출액 1,340억, 순이익 352억원 기록… 최대 실적 경신 2021. 8.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