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PR

더 나은 세상, 새로운 미래를 만들어가는 회사

다날소식

Home > 홍보 > 다날소식

보도페이코인, 이정재 모델로 선정하고 TVC 브랜드 캠페인 시작

2021. 9. 6

페이코인, 이정재 모델로 선정하고 TVC 브랜드 캠페인 시작 

- 라이프스타일 속 가상자산 페이코인의 편의성과 실용성 강조

- TV광고와 함께 새로운 BI와 새로운 슬로건 ‘코인을 바로 쓰다’ 공개


 

실생활 가상자산 결제 플랫폼 ‘페이코인’으로 국내 가상자산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다날핀테크’가 배우 이정재를 공식 모델로 선정하고 6일부터 TV광고를 시작한다. 배우 이정재는 TV광고를 시작으로 다양한 마케팅 활동에서 ‘페이코인’의 대표 모델로서 활약할 예정이다.

 

다날핀테크는 “실생활 결제가 가능한 페이코인의 실용성과 가상자산으로서 신뢰성을 보여주는데 있어 고급스러움과 함께 신뢰를 주는 이미지의 배우 이정재가 적격이라고 판단했다”라며 모델 발탁의 이유를 전했다.

 

최근 진행된 광고 촬영 현장에서도 부드러운 카리스마와 특유의 재치로 페이코인의 믿음은 물론 결제 실용성을 보여주는데 딱 어울리는 적임자로서 진가를 발휘한 것으로 전해진다.

 

이번에 공개된 페이코인 TV광고 영상은 가상자산의 실용성과 신뢰성에 대한 화두를 던지며 시작한다. 단순히 소비자들에게 페이코인 브랜드를 강조하기 보단 그 동안 쌓인 가상자산에 대한 소비자들의 오해를 불식시키고 페이코인을 통해 새로운 가상자산의 가치를 보여주기 위해 고심한 흔적이 엿보인다.

 

‘코인을 바로 쓰다’

페이코인 TVC를 아우르는 주제는 바로 ‘코인을 바로 쓰다’이다. 페이코인의 슬로건인 ‘코인을 바로 쓰다’는 다양한 의미를 담고 있다. 가상자산을 실제 결제에 사용할 수 있다는 페이코인만의 본질을 “코인을 쓴다”라고 표현했고, “바로”에는 가상자산을 올바르게 사용한다는 의미와 다양한 온오프라인의 가맹점에서 쉽게 바로 결제가 가능하다는 실용성의 의미를 담고 있다.


 

‘믿음의 바탕은 실체’

TVC 본편에서는 ‘신뢰’라는 주제로 ‘실체가 있는 가상자산’으로서 페이코인을 보여주고 있다. 현재의 대부분의 가상자산들이 투자 외에 별다른 효용성을 보여주지 못하는 상황에서 자신들의 실체를 명확히 보여주지 못하고 있는 가운데 페이코인은 이러한 수많은 코인들을 똑같은 마스크를 쓴 사람들에 비유하고 있다. 저마다 다르다고 주장하지만 결국 자신의 실체를 증명하지 못하는 수많은 사람(코인). 그 사이에서 오직 이정재(페이코인)만이 마스크를 벗고 당당하게 자신을 드러낸다. 마스크를 벗고 카메라를 응시하는 이정재를 통해 페이코인은 블록체인 기반의 결제 수단으로서 명확한 본질을 가지고 있는, 그래서 믿을 수 있는 유일한 가상자산임을 강조하며 여타 암호화폐와 다른 ‘신뢰’라는 메시지를 던지고 있다.


 

‘결제에 할인까지’

본편에 이어 온에어 될 TVC 사용편은 본편과는 다르게 대중들에게 가장 친숙한 편의점을 배경으로 페이코인이 실제 생활에서 어떻게 사용되고 있는지 보여준다. 페이코인의 간편한 결제 편의성과 함께 할인, 페이백 등 다양한 혜택을 직관적으로 보여줌으로서 소비자들에게 페이코인만의 강점을 어필하고 있다. 실제로 페이코인은 4대 편의점(CU, 세븐일레븐, 이마트24, 미니스톱)과의 제휴를 통해 15% 즉시할인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이외에도 7만여 가맹점에서 페이코인 결제 시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이번 TVC 온에어와 함께 페이코인의 새로운 BI와 슬로건을 공개했다. 새로워진 얼굴로 페이코인 브랜드 저변 확장에 나선다.


 

9 6일부터 적용되는 새로운 BI는 실체가 있는 실생활 결제 페이코인의 서비스를 심플하고 정제된 직선과 도형으로 표현하고 있다. 기존 BI가 블록체인의 블록을 PCI 이니셜로 형상화했다면, 이번 새로운 BI는 블록체인의 한계를 넘어서 우리의 생활 속 결제서비스로 자리잡은 진화된 가상자산 페이코인의 아이덴티티를 보여주고 있다.

 

황용택 다날핀테크 대표는 “페이코인을 믿고 사랑해주시는 많은 분들 덕분에 지난 2년 간 성장할 수 있었고 이에 감사드린다. 페이코인은 이제 가상자산 대표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으로서 보다 확장된 가상자산의 가치를 전달하고자 한다. 이번에 공개한 TVC와 새롭게 선보이는 BI 디자인 및 슬로건은 '페이코인'의 가치를 재정립하고, 가상자산 시장을 리딩하는 가상자산 대표 플랫폼으로서 발전 하겠다는 포부를 담았다. 앞으로도 다양한 제휴와 서비스 제공을 통해 가상자산을 통한 결제 그 이상의 확장된 목표를 가지고 국내외 가상자산 시장을 선도하기 위해 노력하겠다. 앞으로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 드린다”라고 전했다.

 

‘페이코인’은 최근 대구시와 디지털금융 인프라 사업 MOU 체결을 비롯 CU, 이마트24, CGV, 도미노피자 등 다양한 업종과의 제휴를 통해 실생활 가상자산 결제 영역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2019년 서비스 오픈 이후 2년간 약 200만 명의 앱 사용자와 국내 7만 개 이상의 가맹점에서 가상자산 대표 결제서비스로 빠르게 자리매김했다. 또한 ‘비트코인(BTC) 연동 결제서비스’와 ‘페이코인 쇼핑’, ‘페이코인 기프트’ 등 결제서비스 외에도 가상자산을 활용한 서비스를 오픈하며 실제 결제가 가능한 국내 유일 가상자산으로서 그 활용 영역을 폭넓게 확대해 나가고 있다.


첨부파일
-
페이스북 트위터
목록
이전글, 다음글
이전 페이코인, 가상자산 프로젝트 최초 ‘ISMS 인증’ 획득 2021. 9. 9
다음 페이코인, 1세대 원조 치킨 브랜드 ‘멕시카나’와 제휴 2021. 9.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