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PR

더 나은 세상, 새로운 미래를 만들어가는 회사

다날소식

Home > 홍보 > 다날소식

보도KAIST, 가상자산 대표 성공사례 페이코인으로 해외 학술지에 논문 게재한다

2021. 10. 20

KAIST, 가상자산 대표 성공사례 페이코인으로 해외 학술지에 논문 게재한다

 

- 간편결제 플랫폼 페이코인, 19일 카이스트와 MOU 체결

- “페이코인은 가상자산 서비스의 대표적인 사례로 데이터 분석 등 연구 가치 충분”


 

(왼쪽부터) 다날핀테크 김영일 전략기획실장, 한희석 전략본부장, 황용택 대표, 카이스트 이인무 경영대학장, 박광우 금융전문대학원장, 박성혁 교수

 

한국과학기술원(KAIST, 이하 카이스트)이 간편결제 플랫폼 ‘페이코인’을 가상자산 활용의 대표적인 성공사례로 선정해 심층 연구에 나선다. 이와 함께 해외 유수 학술지들에 관련 연구 논문들을 게재할 예정이라 페이코인의 위상이 국내를 넘어 해외까지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다날핀테크는 지난 19일 카이스트 경영대학과 ‘디지털금융 전문 인력 육성과 디지털 금융 및 핀테크 공동 연구’를 위한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국내 가상자산 사업 분야에서는 최초 산학협력 사례로 이날 체결식에는 황용택 다날핀테크 대표를 비롯해 카이스트 경영대학 이인무 학장, 박광우 금융전문대학원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에 체결한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으로는 다날핀테크가 보유한 방대한 거래데이터를 활용한 공동 연구와 함께 현재 카이스트 경영대학이 운영하고 있는 디지털금융 전문인력 양성과정에서의 산∙학 교육, 연구 협력 체계 구축과 정보 교류 등 다양한 범위에서의 상호 협력과 소통을 확대해 나가는 것을 골자로 한다.

 

카이스트 경영대학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페이코인의 블록체인 노하우와 함께 그 동안 쌓인 가상자산 결제 데이터 등을 토대로 다양한 연구를 진행함은 물론, 페이코인을 가상자산 기반 서비스의 대표적인 성공 사례로 해외 학술지 등에 소개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페이코인은 그 동안 쌓인 방대한 가상자산 결제 데이터를 심층적으로 연구함으로써 미래 글로벌 가상자산 서비스 전략 마련을 위한 중요한 연구자료로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황용택 다날핀테크 대표는 “글로벌 디지털금융과 핀테크 시장이 갈수록 치열해지고 있는 가운데 철저한 데이터 분석을 통한 미래 서비스 전략 마련과 전문 인재 양성은 필수”라며 “카이스트 경영대학과의 상호 협력을 통해 현재 준비 중인 페이코인 글로벌 서비스 뿐만 아니라 국내 다른 핀테크 기업들이 글로벌 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는 초석이 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최근 ‘정보통신산업진흥원장상’을 수상하며 국내 간편결제 시장을 변화시키고 있는 혁신적인 간편결제 플랫폼으로 인정받은 페이코인은 출시 2년 만에 약 200만 명의 사용자와 CU, 이마트24, 세븐일레븐, 버거킹, CGV, 이디야커피, 도미노피자 등 전국 7만 여개의 가맹점을 확보하며 가상자산 간편결제 서비스의 표준으로 자리잡았다.

 

가상자산 결제 서비스 외에도 ‘포인트 간편 전환 결제서비스’, ‘비트코인(BTC) 연동 결제 서비스’ 등의 결제 지원 서비스와 함께 ‘페이코인 쇼핑’, ‘페이코인 기프트’, ‘페이코인 게임’과 같은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서비스를 제공하며 국내 대표 간편결제 플랫폼으로서 입지를 확고히 하고 있다.


첨부파일
-
페이스북 트위터
목록
이전글, 다음글
이전 페이코인으로 비트코인 투자 가능해진다 2021. 10. 25
다음 대리운전도 페이코인으로 바로 결제한다 2021. 10. 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