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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회사가 통신과금 서비스, 전자금융거래 서비스 등의 제공을 위해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은 아래와 같습니다.
① 이용자의 성명, 주민등록번호
② 이용자의 휴대폰 또는 유선 전화번호
③ 이용자가 가입한 휴대폰 또는 유선전화의 통신사
④ 이용자의 접속 IP
⑤ 이용자의 이메일
⑥ 이용자 거래기록
⑦ 은행명(증권사 포함), 계좌번호
⑧ 이용자 ID/PW
⑨ 카드번호, 카드비밀번호

3.개인정보의 수집방법

①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 또는 회사가 제공하는 결제창에 이용자가 입력
② 결제내역 조회, 회사의 고객 응대 과정에서 수집

4.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회사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이용하는 목적은 아래와 같습니다.
①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나 용역의 대금 결제
② 이용자가 결제한 거래의 취소 또는 환불
③ 이용자가 결제한 거래의 청구 및 수납
④ 이용자가 수납한 거래 대금의 정산
⑤ 이용자가 결제한 거래의 내역을 요청하는 경우 응대 및 확인
⑥ 통신과금 및 전자금융거래 서비스 등 이용 불가능한 이용자와 불량 및 불법 이용자의 부정 이용 방지
⑦ 결제 간소화 서비스를 위한 고유번호 생성
⑧ 이용 선호도 분석을 통한 고객 맞춤형 광고서비스 제공
⑨ 이용자의 직불결제용 소득공제

5.개인정보의 제공 및 위탁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본 개인정보 취급방침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 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의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 등 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회사의 서비스 이행을 위하여 개인정보 를 제3자에게 제공 및 위탁하고 있는 경우는 아래와 같습니다.

① 개인정보의 제공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개인정보를 제공받는자의 개인정보 이용 목적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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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스케이텔레콤, ㈜케이티, ㈜엘지유플러스본인확인 결과확인 및 CI, DI수신성명, 생년월일, 남녀구분, 내외국인구분, 휴대폰번호이용목적 달성 시 또는 이용자가 해당 통신사 서비스 계약 해지시, 위 두가지 경우에도 불구하고 법령에서 정함이 있는 경우 해당 기간까지 보유
이용자의 거래 상대방거래 승인 여부 확인, 취소 및 환불, 거래 대금의 정산, 거래 내역 요청에 대한 응대 및 확인, 휴대폰 결제 간소화 서비스 제공휴대전화 또는 유선전화 번호, 거래 승인 여부, 거래 승인 실패 원인, 결제 한도, 이메일, 고유번호(결제정보와 연동된 간편결제 key), 성명, 생년월일, 남녀구분, 내외국인구분, 연계정보, 중복가입확인정보, 인증여부건당 거래 금액 1만원 초과의 경우 5년, 건당 거래 금액 1만원 이하의 경우 1년단, 거래상대방의 업종 및 업태의 특성에 따라 타 법률 적용 시 최대 5년까지 보관할 수 있음
(사)한국전화결제산업협회휴대폰 결제 간소화 서비스 제공고유번호(결제정보와 연동된 간편결제 key), USER ID이용자의 거래 상대방에 대한 회원탈퇴시 또는 이동통신사 이용계약 헤지 시
㈜엠드림커뮤니케이션, ㈜민앤지휴대폰인증보호서비스, 휴대폰번호도용방지서비스해지 및 서비스 안내휴대전화번호서비스 해지 및 서비스안내 종료 시
㈜케이지모빌리언스 갤럭시아커뮤니케이션즈㈜,㈜인포허브,㈜,에스케이플레닛이용자 본인 인증 및 거래승인주민등록번호, 휴대전화 번호, 통신사,건당 거래 금액 1만원 초과의 경우 5년, 건당 거래 금액 1만원 이하의 경우 1년
재판매사거래내역 확인, 취소 및 환불, 서비스 상담거래번호건당 거래 금액 1만원 초과의 경우 5년, 건당 거래 금액 1만원 이하의 경우 1년
㈜한국사이버결제이용자 본인 인증 및 결제목적카드주 명, 생년월일, 카드번호, 유효기간(년/월),건당 거래 금액 1만원 초과의 경우 5년, 건당 거래 금액 1만원 이하의 경우 1년
국세청이용자 소득공제신고주민등록번호, 월별사용금액, 연간 총 금액건당 거래 금액 1만원 초과의 경우 5년, 건당 거래 금액 1만원 이하의 경우 1년
신용카드사(국민,비씨,롯데,삼성,NH농협,현대,외환,신한)4개 시중은행(신한/SC제일/씨티/하나),3개 특수은행(농협,기업,국민),3개 지방은행 (대구,부산,경남),1개 전업카드사 (우리) 기타 (NICE정보통신, 브이피㈜, ㈜스마트로)신용카드 결제 거래 승인결제정보, IP Address건당 거래 금액 1만원 초과의 경우 5년, 건당 거래 금액 1만원 이하의 경우 1년
한국문화진흥, 한국도서보급, 해피머니아이엔씨상품권 결제 승인결제정보, IP Adress건당 거래 금액 1만원 초과의 경우 5년, 건당 거래 금액 1만원 이하의 경우 1년
금융결제원계좌이체 결제 승인결제정보,주민등록번호건당 거래 금액 1만원 초과의 경우 5년, 건당 거래 금액 1만원 이하의 경우 1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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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플래닛㈜포인트결제(okcashbag)카드번호, 비밀번호건당 거래 금액 1만원 초과의 경우 5년, 건당 거래 금액 1만원 이하의 경우 1년
㈜싸이월드도토리결제ID/PW건당 거래 금액 1만원 초과의 경우 5년, 건당 거래 금액 1만원 이하의 경우 1년
㈜씨앤케이소프트이용자가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이용자의 선호도에 최적화된 개인 맞춤 광고-정보 제공이동전화번호, 이용시각, 이용한 사이트 명, URL, 상품명, 상품 카테고리, 이용금액 ,IP, 생년월일, 통신사, 성별,내외국인구분건당 거래 금액 1만원 초과의 경우 5년, 건당 거래 금액 1만원 이하의 경우 1년

② 개인정보의 위탁

수탁업체명위탁 업무 내용 및 제공 정보
세이패스- 거래내역 확인, 취소, 환불 및 서비스 상담
- 주민등록번호 앞 7자리, 휴대전화 또는 유선전화 번호, 가입한 통신사, 거래내역
나이스평가정보- 휴대폰 본인확인서비스 업무(재판매) 대행, 상담 및 불만 처리 등
- 본인확인정보 및 연계정보(CI)/중복가입확인정보(DI)

6.개인정보의 보유기간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 정보를 수집시에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처리 및 보유하며, 보유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① 통신과금서비스
- 보존 이유 :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 건당 거래금액 1만원 초과의 경우 5년, 건당 거래금액 1만원 이하의 경우 1년간 보관 후 삭제
② 본인확인서비스 
- 보존 이유 : 내규
- 최근1년간 데이터보관, 1년후 데이터 삭제
③ 기타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5년 

- 전자금융 거래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금융거래법 
보존 기간 :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3년 

- 웹사이트 방문기록 
보존 이유 : 통신비밀보호법 
보존 기간 : 3개월

7.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 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① 파기절차 
이용자가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어지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② 파기방법
-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 합니다.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8.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①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은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의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고, 이 에 대해 회사는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또한 회사는 오류정정 요구가 있을 경우 그 정정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으며, 폐기 요구가 있을 경우에는 즉각 폐기하여 어떠 한 용도로도 사용할 수 없도록 합니다. 
②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은 개인정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위해 회사의 개인정보 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거나 회사 방문을 통하여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 또는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회사가 수집하 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9.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쿠키 등 인터넷 서비스 이용 시 자동 생성되는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장치를 운영하지 않 습니다.

10.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①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 결제사업본부 본부장 허남순
② 개인정보보호 관리자 : 결제사업본부 대외전략실 실장 이동춘
③ 소속부서 : 결제사업본부 대외전략실 대외협력팀
- 전 화 031-697-1275
- 메 일 help@danal.co.kr 

11.개인정보 안정성 확보조치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정성 확보를 위해 아래와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①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직원?종업원 등에 대한 정기적 교육
② 기술적 조치 :개인정보를 취급할 때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마련하여 개인정보의 안전성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 국내 법령이 요구하는 수준의 암호화 저장 또는 네트워크상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 시 암호화(SSL 등) 기술 적용
- 백신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 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
- 해킹 등 외부 침입에 대비하여 각 서버마다 침입차단 및 침입방지시스템 등을 적용
③ 물리적 조치 : 개인정보가 저장?보관된 장소의 시건, 출입통제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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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초 개인정보 취급방침 제정일 2008년 07월 18일 전문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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