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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이용자가 결제한 거래의 취소 또는 환불
③ 이용자가 결제한 거래의 청구 및 수납
④ 이용자가 수납한 거래 대금의 정산
⑤ 이용자가 결제한 거래의 내역을 요청하는 경우 응대 및 확인
⑥ 통신과금 및 전자금융거래 서비스 등 이용 불가능한 이용자와 불량 및 불법 이용자의 부정 이용 방지
⑦ 결제 간소화 서비스를 위한 고유번호 생성
· 이용자의 성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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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용자가 가입한 휴대폰 또는 유선전화의 통신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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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민번호 앞7자리(또는 성명, 생년월일, 성별, 내외국인 구분)
· 틴캐시 고객 I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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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틴캐시 상품권 비밀번호 / 틴캐시 접속 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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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결제대금예치서비스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나 용역의 대금 결제
② 결제대금예치서비스 이용자가 결제한 거래의 취소 또는 환불
③ 결제대금예치서비스 이용자가 결제한 거래의 청구 및 수납
④ 결제대금예치서비스 이용자가 수납한 거래 대금의 정산
⑤ 결제대금예치서비스 이용자가 결제한 거래의 내역을 요청하는 경우 응대 및 확인
⑥ 전자금융거래 서비스 등 이용 불가능한 이용자와 불량 및 불법 이용자의 부정 이용 방지
· 이용자의 성명
· 이용자의 접속 IP
· 이용자 거래기록
· 은행명(증권사 포함), 계좌번호, 은행코드번호
· 이용자 ID 
· 이용자의 이메일
· 이용자의 휴대폰 번호
· 현금영수증 카드번호
· 사업자번호
⑧ 이용 선호도 분석을 통한 고객 맞춤형 광고서비스 제공· 휴대전화번호, 생년월일
⑨ 이용자의 직불결제용 소득공제
⑩ 채권보존을 위한 신용보험 가입
· 이용자의 성명
· 이용자의 휴대폰 또는 유선 전화번호
· 이용자가 가입한 휴대폰 또는 유선전화의 통신사
· 이용자의 접속 IP
· 이용자 거래기록
· 은행명(증권사 포함), 계좌번호, 은행코드번호
· 이용자 ID/PW
· 카드번호, 카드비밀번호, 현금영수증 카드번호
· 주민번호 앞7자리(또는 성명, 생년월일, 성별, 내외국인 구분)
⑪ 통신상품 및 결제 관련 상품 등의 마케팅 및 광고· 휴대전화번호, 성명, 생년월일 및 성별
⑫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 인증 및 확인
⑬ 이용자의 실제 휴대전화 사용여부 확인을 통한 제반 인증
⑭ 휴대폰 사용자 확인을 위한 ‘통신사인증앱’ 인증 요청
. 이용자가 가입한 이동통신사, 휴대폰번호, 성명, 성별, 생년월일, 내/외국인 구분
. 연계정보(CI), 중복가입확인정보(DI)
. 이용자가 본인확인을 요청한 서비스명 및 URL정보, 본인확인 이용일시, IP 주소
⑮ 채무불이행 관련 신용도 정보 확인. 통신과금서비스 연체금액, 발생·해소 시기 등 채무 불이행 신용도 정보(*)

- (*) 표시된 정보는 통신과금서비스의 원활한 제공을 위한(이용불가능한 이용자, 불량·불법 이용자의 부정이용 방지)필수 수집 항목 입니다.

3.개인(신용)정보의 수집방법

①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 또는 회사가 제공하는 결제창에 이용자가 입력
② 결제내역 조회, 회사의 고객 응대 과정에서 수집

4.개인(신용)정보의 제공 및 위탁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신용)정보를 본 개인(신용)정보 처리방침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이용자의 개인(신용)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 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의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 등 에 개인(신용)정보를 제공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회사의 서비스 이행을 위하여 개인(신용)정보 를 제3자에게 제공 및 위탁하고 있는 경우는 아래와 같습니다.

① 개인(신용)정보의 제공

개인(신용)정보를 제공받는 자개인(신용)정보를 제공받는자의 개인(신용)정보 이용 목적제공하는 개인(신용)정보의 항목제공받는 자의 개인(신용)정보
보유 및 이용 기간
㈜에스케이텔레콤, ㈜케이티, ㈜엘지유플러스, ㈜한국케이블텔레콤, ㈜씨제이헬로비전이용자 본인 인증 및 거래 승인주민등록번호 앞7자리(또는 생년월일, 성별, 내외국인구분), 휴대전화 또는 유선전화 번호, 거래 내역, 휴대폰결제 비밀번호건당 거래 금액 1만원 초과의 경우 5년, s건당 거래 금액 1만원 이하의 경우 1년
㈜에스케이텔레콤, ㈜케이티, ㈜엘지유플러스본인확인 결과확인 및 CI, DI수신성명, 생년월일, 남녀구분, 내외국인구분, 휴대폰번호이용목적 달성 시 또는 이용자가 해당 통신사 서비스 계약 해지시, 위 두가지 경우에도 불구하고 법령에서 정함이 있는 경우 해당 기간까지 보유
이용자의 거래 상대방, 갤럭시아커뮤니케이션즈㈜, ㈜이니시스, NHN한국사이버결제주식회사, 한국정보통신㈜, ㈜올앳, ㈜다우기술, ㈜엘지유플러스, 페이레터㈜, 나이스페이먼츠㈜, 세틀뱅크㈜, ㈜엘지씨엔에스, 에스케이플래닛㈜, 퍼스트데이터코리아유한회사, ㈜제이티넷, ㈜케이에스넷거래 승인 여부 확인, 취소 및 환불, 거래 대금의 정산, 거래 내역 요청에 대한 응대 및 확인, 휴대폰 결제 간소화 서비스 제공휴대전화 또는 유선전화 번호, 휴대전화 또는 유선전화의 통신사 정보, 거래 승인 여부, 거래 승인 실패 원인, 결제 한도, 이메일, 고유번호(결제정보와 연동된 간편결제 key), 성명, 생년월일, 남녀구분, 내외국인구분, 연계정보, 중복가입확인정보, 인증여부건당 거래 금액 1만원 초과의 경우 5년, 건당 거래 금액 1만원 이하의 경우 1년단, 거래상대방의 업종 및 업태의 특성에 따라 타 법률 적용 시 최대 5년까지 보관할 수 있음
㈜케이지모빌리언스 갤럭시아커뮤니케이션즈㈜,㈜,에스케이플레닛, NHN한국사이버결제주식회사결제 간소화 서비스를 위한 이용자 본인 인증 및 거래승인주민등록번호 앞7자리(또는 생년월일, 성별, 내외국인구분 , 성명), 휴대전화 번호, 통신사, 고유번호(결제정보와 연동된 간편결제 key)건당 거래 금액 1만원 초과의 경우 5년, 건당 거래 금액 1만원 이하의 경우 1년
NHN한국사이버결제주식회사, ㈜엘지유플러스이용자 본인 인증 및 결제목적카드주 명, 생년월일, 카드번호, 유효기간(년/월),건당 거래 금액 1만원 초과의 경우 5년, 건당 거래 금액 1만원 이하의 경우 1년
국세청이용자 소득공제신고월별사용금액, 연간 총 금액건당 거래 금액 1만원 초과의 경우 5년, 건당 거래 금액 1만원 이하의 경우 1년
신용카드사(국민,비씨,롯데,삼성,NH농협,현대,외환,신한)4개 시중은행(신한/SC제일/씨티/하나),3개 특수은행(농협,기업,국민),3개 지방은행 (대구,부산,경남),1개 전업카드사 (우리) 기타 (NICE정보통신, 브이피㈜, ㈜스마트로)신용카드 결제 거래 승인결제정보, IP Address건당 거래 금액 1만원 초과의 경우 5년, 건당 거래 금액 1만원 이하의 경우 1년
한국문화진흥, 한국도서보급, 해피머니아이엔씨상품권 결제 승인결제정보, IP Adress건당 거래 금액 1만원 초과의 경우 5년, 건당 거래 금액 1만원 이하의 경우 1년
금융결제원계좌이체 결제 승인결제정보건당 거래 금액 1만원 초과의 경우 5년, 건당 거래 금액 1만원 이하의 경우 1년
㈜티모넷티머니 결제 승인결제정보건당 거래 금액 1만원 초과의 경우 5년, 건당 거래 금액 1만원 이하의 경우 1년
SK플래닛㈜포인트결제(okcashbag)카드번호, 비밀번호건당 거래 금액 1만원 초과의 경우 5년, 건당 거래 금액 1만원 이하의 경우 1년
㈜플레이통이용자 본인인증 및 거래 승인틴캐시 계정 및 비밀번호건당 거래금액 1만원 초과의 경우 5년, 건당 거래금액 1만원 이하의 경우 1년
㈜서울보증보험신용보험 가입 및 유지 관리개인식별정보(생년월일, 성별, 휴대전화번호 등), 보험가입대상정보(소액결제금액, 상품명, 결제월 등) 등 신용보험의 설정, 계약체결, 유지, 관리에 필요한 정보동의, 제공일부터 개인(신용)정보의 제공 목적을 달성할 때까지
㈜세틀뱅크, 국민,우리,신한,기업,외환,SC,우체국,대구,부산,경남,광주,NH농협,하나거래 승인 확인, 취소 및 환불, 거래 대금의 정산, 거래 확인 요청에 대한 응대 및 확인이용자의 서비스 거래 정보(이용 상점 정보, 상품명, 주문금액, 입금자명, 입금은행 등)건당 거래 금액 1만원 초과의 경우 5년, 건당 거래 금액 1만원 이하의 경우 1년
㈜다날쏘시오전자상거래 및 공유 관련 상품 등의 마케팅 및 광고휴대전화번호, 생년월일 및 성별, 결제한 상품명 또는 서비스명제공일로부터 1년
라이나생명㈜, ㈜에스앤티미디어보험 상품 등의 마케팅, 광고성 마케팅정보 수신 동의 활용, 고객상담휴대전화번호, 성명, 생년월일 및 성별,결제한 상품명 또는 서비스명, 사이트, 결제일시제공일로부터 1년
㈜그론티어, ㈜에스앤티미디어영리목적의 보험상품 등의 마케팅 및 광고, 퍼미션( ‘다날’의 서비스와는 별도의 마케팅 동의를 득하는 행위), 경품 발송 및 안내,고객상담휴대전화번호, 생년월일, 성별 결제한 사이트명, 결제승인일시동의 제공연월일로부터 1년
메리츠화재해상보험㈜, ㈜에스앤티미디어보험 상품 등의 마케팅, 광고성 마케팅정보 수신 동의 활용, 고객상담휴대전화번호, 성명, 생년월일 및 성별, 결제한 상품명 또는 서비스명, 사이트, 결제일시제공일로부터 2년
㈜엠드림커뮤니케이션, ㈜민앤지, ㈜한국결제인증휴대폰인증보호서비스, 휴대폰번호도용방지서비스해지 및 서비스 안내, 휴대폰안심결제서비스휴대전화번호서비스 해지 및 서비스안내 종료 시
㈜코리아크레딧뷰로장기미납채권에 대한 개인신용정보를 제공받기 위한 목적성명, 생년월일, 성별, 중복가입확인정보이용목적 달성 시 또는 서비스 해지 시
㈜코리아크레딧뷰로채무불이행 관련 신용도 정보 확인성명, 생년월일, 성별, 중복가입확인정보, 미납정보거래가 거절되거나, 제공된 날로부터 동의철회시 또는 제공된 목적을 달성할 때 까지

② 개인(신용)정보의 조희(*)

개인(신용)정보 조회 대상 기관조회 목적조회하는 개인(신용)정보의 항목조회 동의 효력 기간
코리아크레딧뷰로㈜채무불이행 관련 신용도 정보 확인채무불이행 관련 신용도 정보거래가 거절되거나, 제공된 날로부터 동의철회시 또는 제공된 목적을 달성할 때 까지

-(*) 해당 동의는 본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을 위한(이용불가능한 이용자, 불량·불법 이용자의 부정이용 방지)필수 동의 항목입니다. 일반적으로 신용정보를 조회하는 경우 신용등급이 하락할 수 있으나, 본 조회는 신용등급에는 아무런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③ 개인(신용)정보의 위탁

수탁업체명위탁 업무 내용 및 제공 정보
㈜엘지유플러스- 거래내역 확인, 취소, 환불 및 서비스 상담
- 성명, 주민등록번호 앞 7자리, 휴대전화 또는 유선전화 번호, 가입한 통신사, 거래내역, 환불 계좌번호, 카드번호
- 틴캐시 계정, 거래내역
미래신용정보 주식회사- 장기미납채권 추심
- 성명, 생년월일, 성별,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중복가입확인정보, 주소, 미납정보
㈜다우기술, 인포뱅크㈜, ㈜엘지유플러스- 문자메시지(SMS, MMS)대량발송 서비스 제공
- 휴대전화 번호
㈜아이하트-장기미납채권 추심 문자메시지(SMS,MMS) 대량발송 서비스 제공
-성명, 휴대폰번호, 미납정보(납부예정금액,연체기간,분납개월,분납금액), 입금정보(가상계좌,은행명)

5.개인(신용)정보의 보유기간

이용자의 개인(신용)정보는 원칙적으로 법령에 따른 개인(신용)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 정보를 수집시에 동의받은 개인(신용)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처리 및 보유하며, 보유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① 통신과금서비스
- 보존 이유 :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 건당 거래금액 1만원 초과의 경우 5년, 건당 거래금액 1만원 이하의 경우 1년. 단, 통신과금서비스 연체금액, 발생·해소 시기 등 채무불이행 관련 신용도 정보는 수령한날로부터 3년.
② 본인확인서비스 
- 보존 이유 : 내규
- 최근1년간 데이터보관, 1년후 데이터 삭제
③ 기타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5년 

- 전자금융 거래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금융거래법 
보존 기간 : 건당 거래금액 1만원 초과의 경우 5년, 건당 거래금액 1만원 이하의 경우 1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보존 기간 : 3년 

- 웹사이트 방문기록 
보존 이유 : 통신비밀보호법 
보존 기간 : 3개월

6.개인(신용)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신용)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 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① 파기절차 
이용자가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신용)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어지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② 파기방법
-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신용)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 합니다.
- 종이에 출력된 개인(신용)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7.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①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은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신용)정보의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고, 이 에 대해 회사는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또한 회사는 오류정정 요구가 있을 경우 그 정정 때까지 당해 개인(신용)정보를 이용하지 않으며, 폐기 요구가 있을 경우에는 즉각 폐기하여 어떠 한 용도로도 사용할 수 없도록 합니다. 
②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은 개인(신용)정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위해 회사의 개인(신용)정보 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거나 회사 방문을 통하여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 또는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신용)정보는 회사가 수집하 는 개인(신용)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8.개인(신용)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쿠키 등 인터넷 서비스 이용 시 자동 생성되는 개인(신용)정보를 수집하는 장치를 운영하지 않 습니다.

9.개인(신용)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신용)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신용)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신용)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①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 결제사업본부 본부장 허남순
② 개인정보보호 관리자 : 결제사업본부 컨버전스사업실장 백경숙
③ 담당부서 : 결제사업본부 개인정보보호 담당
- 전 화 031-697-1243
- 메 일 help@danal.co.kr 

10.개인(신용)정보 안정성 확보조치

회사는 개인(신용)정보의 안정성 확보를 위해 아래와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① 관리적 조치 
개인(신용)정보를 안전하게 취급하기 위한 내부관리계획을 마련하여 임직원이 이를 숙지하고 준수하도록 하고 있으며, 준수 여부를 주기적으로 점검하고 있습니다. 
- 개인(신용)정보관리책임자 및 개인(신용)정보관리담당자 등 개인(신용)정보 관리 및 개인(신용)정보보호 업무 담당자를 지정 
- 개인(신용)정보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과 외부 위탁교육을 통하여 법규 및 정책을 준수할 수 있도록 마련 
- 전산실 및 자료보관실 등을 통제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을 통제 
- 개인(신용)정보취급자의 퇴사 즉시 개인(신용)정보 침해사고 예방을 위한 퇴직자 보안점검을 준수 
② 기술적 조치 :개인(신용)정보를 취급할 때 개인(신용)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마련하여 개인(신용)정보의 안전성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 국내 법령이 요구하는 수준의 암호화 저장 또는 네트워크상 개인(신용)정보를 안전하게 전송 시 암호화(SSL/TLS 등) 기술 적용 
- 백신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 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 
- 해킹 등 외부 침입에 대비하여 침입차단시스템, 침입방지시스템, 서비스거부방지(DDOS)시스템 등을 적용 
- 각 서버 및 중요 데이터베이스의 내부정보유출방지를 위한 접근제어시스템을 운영하고, 내부 임직원 사용자 PC의 개인(신용)정보검색, 암호화, 출력물 로깅기록 감사 등을 적용 
③ 물리적 조치 : 개인(신용)정보가 저장, 보관된 장소의 시건, CCTV, 출입통제시스템 등 


이용자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신용)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보호책임자, 개인정보보호관리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www.kopico.go.kr) / 국번없이 1833-6972) 
2.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www.spo.go.kr / 국번없이 1301) 
3. 경찰청 사이버안전국(www.ctrc.go.kr / 국번없이 182) 

11.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방침

①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 근거 및 목적 
- 다음 각 호에 제시하고 있는 목적으로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운영한다. 
ㄱ. 시설안전 및 화재 예방 
ㄴ. 임직원의 안전을 위한 범죄 예방 
ㄷ. 외부인 불법침입 방지 
- 제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개인의 신체를 노출시킬 우려가 있는 목욕실, 화장실, 탈의실, 기타 신체의 노출 외에도 개인의 사생활이 현저히 침해할 우려가 있는 장소는 설치하지 않는다. 
- 영상정보처리기기에는 녹음 기능을 사용할 수 없고 설치 목적과 다른 목적으로 임의로 조작하거나 다른 곳을 비추지 않는다. 

② 설치 대 수, 설치 위치 및 촬영 범위 

설치설치 대 수설치 위치 및 촬영 범위
CCTV4회사 출입지역(정문/후문), 사내서버실, 사내통신실

③ 관리 책임 및 접근권한자
- 영상정보처리기기 및 개인영상정보 보호에 관한 역할 및 책임은 아래와 같이 본사 관리책임자와 접근권한자가 갖는다.

 이름직위소속연락처
관리책임자허남순본부장결제사업본부031-697-1240
접근권한자박종삼팀장관리경영본부031-697-1108


④ 개인영상정보의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및 방법 
- 개인영상정보는 24시간 촬영하며 촬영일로부터 30일간 보관한다. 
- 개인영상정보는 안전한 보관시설에서 관리하여 비 인가자의 출입을 제한한다. 
- 개인영상정보의 목적 외 이용, 제3자 제공, 파기, 열람 등 요구에 관한 사항을 기록∙관리한다. 
- 보관기간 만료 시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 삭제(출력물의 경우 파쇄 또는 소각)한다. 

⑤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자의 영상정보 확인 방법 및 장소 
-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본사 접근권한자를 통해 개인영상정보를 열람 할 수 있다. ㄱ. 설치 근거 및 목적에 부합하는 경우 
ㄴ.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ㄷ. 영상정보처리자의 정당한 이익을 달성하기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명백하게 정보주체의 권리보다 우선하는 경우 
ㄹ. 개인영상정보는 지정 된 제한구역에서 열람하며, 부득이한 경우 열람 장소 및 사유를 ”영상정보 열람 대장”에 추가 작성하여 관리한다. 

⑥ 정보 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 정보주체는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를 요구할 수 있다. 단, 요구자가 촬영된 개인영상정보 및 명백히 정보주체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영상정보에 한정된다. 
- 회사는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를 요구한 경우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한다. 이때에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증명할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등의 신분증명서 제출하여야 한다. 
- 제2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에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를 거부할 수 있다. 이 경우 회사는 10일 이내에 서면 등으로 거부 사유를 개인영상정보 요구자에게 통지해야 한다. 
ㄱ. 개인영상정보의 보관기간이 경과하여 파기한 경우 
ㄴ. 영상정보가 제3자의 개인과 함께 촬영되고 제3자의 동의가 전제되지 않은 상태에서 정보 
요구자의 영상정보와 제3자의 분리가 기술적으로 불가능한 경우 
ㄷ. 기타 정보주체의 열람 등 요구를 거부할 만한 정당한 사유가 존재하는 경우 
- 정보주체는 회사에 정보주체 자신의 개인영상정보에 대한 파기를 요청할 수 있다. 단, 정보주체가 제1항에서 보존을 요구하였던 개인영상정보에 대하여만 파기를 요구할 수 있다. 

⑦ 영상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 회사에서 처리하는 개인영상정보는 개인영상정보파일에 대한 비밀번호 설정 등을 통하여 안전하게 관리하여야 한다. 
- 회사는 개인영상정보보호를 위한 관리적 대책으로서 개인(신용)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차등부여하고 개인영상정보의 위∙변조 방지를 위하여 개인영상정보의 생성 일시, 열람 목적, 열람자, 열람 일시 등을 기록하여 관리하여야 한다. 
- 개인영상정보의 안전한 물리적 보관을 위하여 잠금장치를 설치하여야 한다. 

⑧ 개인영상정보 관리대장 작성수칙 
- 접근권한자는 정보주체가 열람을 요구할 경우 다음 각 호의 사항을 기록∙관리하여야 한다. 
ㄱ. 개인영상정보 열람 등을 요구한 정보주체의 성명 및 연락처 
ㄴ. 정보주체가 열람 등을 요구한 개인영상정보 파일의 명칭 및 내용 
ㄷ. 개인영상정보 열람 등의 목적 
ㄹ. 개인영상정보 열람 등을 거부한 경우 그 거부의 구체적 사유 
ㅁ. 정보주체에게 개인영상정보 사본을 제공한 경우 해당 영상정보의 내용과 제공한 사유 
ㅂ. 개인영상정보의 파기조치를 취한 경우에는 그 내용을 기록•관리하여야 한다. 

이용자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신용)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신용)정보보호책임자, 개인(신용)정보보호관리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기타 개인(신용)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개인(신용)정보분쟁조정위원회(www.kopico.go.kr) / 국번없이 1833-6972) 
2.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www.spo.go.kr / 국번없이 1301) 
3. 경찰청 사이버안전국(www.ctrc.go.kr / 국번없이 18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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