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회사 다날(이하 '회사'라 합니다)은 이용자의 개인(신용)정보를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사업법,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이용자로부터 제공받은 개인(신용)정보를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하고 있으며, 개인(신용)정보 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를 취하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하겠습니다.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이용 목적

회사는 통신과금서비스, 전자금융거래서비스, 정보통신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홈페이지 또는 개별 어플리케이션이나 프로그램 등을 통해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1)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필수항목’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본질적 기능을 수행하기 위한 정보를 말합니다.
‘선택항목’은 보다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추가 수집하는 정보로서 서비스 이용 시 선택항목을 제공하지 아니한 경우에도 서비스 이용 제한은 없습니다.

① 필수항목가) 금융거래서비스 이행(거래이용)과 관련된 수집 정보
- 이용자 성명
- 휴대전화번호 또는 유선전화번호 
- 접속 IP
- 이용자 거래기록 
- 계좌번호, 예금주명, 은행명
- 이용자 ID, 비밀번호 
- 결제정보가 암호화 된 일회성 번호(One Time Code) 
- 신용카드번호, 카드사명 

나) 결제대금예치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수집 정보 
- 이용자 성명
- 이용자 ID, 비밀번호
- 이용자 IP
- 이용자 거래기록
- 계좌번호, 예금주명, 은행명

다) 본인확인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수집 정보 
- 이용자 성명
- 휴대전화번호
- 생년월일+성별
- 이용자 이메일
- 연계정보(CI), 중복가입확인정보(DI) 

라) 간편결제서비스 회원가입 
- 휴대전화번호
- 생년월일+성별
- 외국인등록번호 
- 이용자 이메일
- 간편결제 비밀번호 

마) 결제내역 및 장기미납내역 조회 
- 휴대전화번호
- 카드번호
- 생년월일 

바) 채무불이행 관련 신용도 정보 확인 
- 통신과금서비스 연체금액
- 발생∙해소 시기 등 채무 불이행 신용도 정보(*) 

사) 서비스 계약 및 계약 체결에 따른 고객 확인 의무 
- 대표자 성명, 담당자 성명
- 대표자 생년월일
- 대표자 주민등록번호
- 대표자, 담당자 휴대전화번호
- 대표자, 담당자 이메일 주소

아) 입사지원 및 채용의 이행 관련 수집 정보 
- 입사지원자 성명 
- 생년월일, 성별, 주소, 이메일,연락처(휴대전화번호, 유선전화번호),
- 학력, 자격증 정보, 수상경력
- 장애 여부, 보훈 여부 

자) 서비스 이용 또는 처리과정에서 자동 혹은 수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되는 정보 
- 쿠키 
- 서비스 접속일시 
- 서비스 이용 기록 
- 불량 혹은 비정상 이용 기록 
- 결제 기록
② 선택항목가) NALDA 서비스 제공에 따른 개인정보 수집 
- 가맹점 담당자 휴대전화번호
- 가맹점 담당자 이메일 
- 결제안내에 필요한 수신처 정보(예: 카카오톡 ID, 텔레크램 ID, 라인 ID 등) 

나) 서비스 이용자 정보 
- 이용자 주소 
- 휴대전화번호 
- 결제안내에 필요한 수신처 정보(예: 카카오톡 ID, 텔레크램 ID, 라인 ID 등)


2) 개인정보 수집 이용 목적

금융거래서비스 이행
(거래이용)
-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나 용역의 대금 결제
- 이용자가 결제한 거래의 취소 또는 환불
- 이용자가 결제한 거래의 청구 및 수납
- 이용자가 수납한 거래 대금의 정산
- 이용자가 결제한 거래의 내역을 요청하는 경우 응대 및 확인
- 통신과금 및 전자금융거래 서비스 등 이용 불가능한 이용자와 
  불량 및 불법 이용자의 부정 이용 방지
- 결제 간소화 서비스를 위한 고유번호 생성 
결제대금예치서비스 제공- 결제대금예치서비스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나 용역의 대금 결제
- 결제대금예치서비스 이용자가 결제한 거래의 취소 또는 환불
- 결제대금예치서비스 이용자가 결제한 거래의 청구 및 수납
- 결제대금예치서비스 이용자가 수납한 거래 대금의 정산
- 결제대금예치서비스 이용자가 결제한 거래의 내역을 요청하는 경우 응대 및 확인
- 전자금융거래 서비스 등 이용 불가능한 이용자와 불량 및 
  불법 이용자의 부정 이용 방지
회원관리 및 본인확인- 본인확인
- 회원제 서비스 가입 및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 고지사항 전달, 혜택 제공 및 안내
- 불량회원의 부정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간편결제서비스 회원가입- 이용자의 간편결제서비스 회원가입 및 결제정보의 저장
- 이용자의 간편결제서비스를 통한 결제처리
채권관리- 이용자의 결제대금 미납 시 채권의 회수 
- 이용자의 결제대금 미납 시 채권보전을 위한 신용보험의 가입
- 채무불이행 관련 신용도 정보 확인(*)
NALDA서비스 제공- NALDA서비스 사용 가맹점의 결제 승인/취소 완료 통지 안내
- NALDA서비스 이용자의 쿠폰 및 상품 등의 배송
서비스 계약 및 계약 체결에 따른 고객 확인- 서비스 계약 및 계약 체결에 따른 고객 확인 의무 준수
홍보 및 마케팅에 활용- 이용 선호도 분석을 통한 고객 맞춤형 광고서비스 제공
- 통신상품 및 결제 관련 상품 등의 마케팅 및 광고
서비스 환경 개선- 서비스 이용 기록과 접속 빈도 분석,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프라이버시 보호 측면의 서비스 환경 구축 등 서비스 환경 개선 


- (*) 표시된 정보는 통신과금서비스의 원활한 제공을 위한(이용불가능한 이용자, 불량·불법 이용자의 부정이용 방지)필수 수집 항목 입니다. 

3. 개인(신용)정보의 수집방법

1)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 또는 회사가 제공하는 결제창에 이용자가 입력
2) 회사가 운영하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 이용자가 입력 
3) 결제내역 조회, 회사의 고객 응대 과정에서 수집
4) 서비스 이용 또는 처리과정에서 자동 혹은 수동으로 생성되어 수집


4. 개인(신용)정보 제3자 제공 및 위탁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신용)정보를 본 개인(신용)정보 처리방침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이용자의 개인(신용)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의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 등 에 개인(신용)정보를 제공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회사의 서비스 이행을 위하여 개인(신용)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 및 위탁하고 있는 경우는 아래와 같습니다.

1) 개인(신용)정보의 제공

제공받는 자제공받는 자의 보유 및 이용 목적제공하는 개인(신용) 정보 항목제공받는 자의 보유 및 이용 기간
㈜에스케이텔레콤
㈜케이티
㈜엘지유플러스
㈜한국케이블텔레콤
주식회사LG헬로비전
에스케이텔링크 주식회사
이용자 본인 인증 및 거래 승인- 주민등록번호 앞7자리(또는 생년월일, 성별, 내외국인 구분)
- 휴대전화 또는 유선전화 번호
- 거래 내역
- 휴대폰결제 비밀번호
- 건당 거래 금액 1만원 초과의 경우 5년
- 건당 거래 금액 1만원 이하의 경우 1년
㈜에스케이텔레콤
㈜케이티
㈜엘지유플러스
본인확인 결과 및 CI(연계정보), DI(중복가입정보) 수신- 성명
- 생년월일+성별 
- 내외국인구분 
- 휴대폰번호
- 이용목적 달성 시 또는 이용자가 해당 통신사 서비스 계약 해지 시
- 위 두가지 경우에도 불구하고 법령에서 정함이 있는 경우 해당 기간까지 보유
갤럭시아커뮤니케이션즈㈜
㈜이니시스
NHN 한국사이버결제주식회사 한국정보통신㈜
㈜올앳
㈜다우기술
㈜엘지유플러스
페이레터㈜
나이스페이먼츠㈜
세틀뱅크㈜
㈜엘지씨엔에스
에스케이플래닛㈜
퍼스트데이터코리아유한회사
㈜제이티넷
㈜케이에스넷
거래 승인 여부 확인
취소 및 환불, 거래 대금의 정산
거래 내역 요청에 대한 응대 및 확인
휴대폰 결제 간소화 서비스 제공
- 휴대전화 또는 유선전화 번호
- 휴대전화 또는 유선전화의 통신사 정보
- 거래 승인 여부
- 거래 승인 실패 원인
- 결제 한도
- 이메일
- 고유번호(결제정보와 연동된 간편결제 key)
- 성명
- 생년월일+성별
- 내외국인구분
- CI(연계정보), DI(중복가입확인정보)
- 인증여부
- 건당 거래 금액 1만원 초과의 경우 5년
- 건당 거래 금액 1만원 이하의 경우 1년 단, 거래상대방의 업종 및 업태의 특성에 따라 타 법률 적용 시 최대 5년까지 보관할 수 있음
㈜케이지모빌리언스
갤럭시아커뮤니케이션즈㈜
㈜에스케이플레닛
NHN 한국사이버결제주식회사
결제 간소화 서비스를 위한 이용자 본인 인증 및 거래승인
- 주민등록번호 앞7자리(또는 생년월일+성별, 내외국인구분, 성명)
- 휴대전화 번호, 통신사
- 고유번호(결제정보와 연동된 간편결제 key)
- 건당 거래 금액 1만원 초과의 경우 5년
- 건당 거래 금액 1만원 이하의 경우 1년
NHN 한국사이버결제주식회사
㈜엘지유플러스
이용자 본인 인증 및 결제목적
- 카드소유자명
- 생년월일
- 카드번호
- 카드 유효기간(년/월)
- 건당 거래 금액 1만원 초과의 경우 5년
- 건당 거래 금액 1만원 이하의 경우 1년
국세청
이용자 소득공제신고
- 월별사용금액
- 연간 총 금액
- 건당 거래 금액 1만원 초과의 경우 5년
- 건당 거래 금액 1만원 이하의 경우 1년
신용카드사(국민, 비씨, 롯데, 삼성, NH농협, 현대, 외환, 신한)
4개 시중은행(신한/SC제일/씨티/하나)
3개 특수은행(농협,기업,국민),3개 지방은행(대구,부산,경남)
1개 전업카드사(우리)
기타 (NICE정보통신, 브이피㈜, ㈜스마트로)
신용카드 결제 거래 승인
- 결제정보
- IP Address
- 건당 거래 금액 1만원 초과의 경우 5년
- 건당 거래 금액 1만원 이하의 경우 1년
한국문화진흥
한국도서보급
해피머니아이엔씨
상품권 결제 승인
- 결제정보
- IP Address
- 건당 거래 금액 1만원 초과의 경우 5년
- 건당 거래 금액 1만원 이하의 경우 1년
금융결제원계좌이체 결제 승인- 결제정보- 건당 거래 금액 1만원 초과의 경우 5년
- 건당 거래 금액 1만원 이하의 경우 1년
㈜티모넷티머니 결제 승인- 결제정보- 건당 거래 금액 1만원 초과의 경우 5년
- 건당 거래 금액 1만원 이하의 경우 1년
SK플래닛㈜포인트결제(okcashbag)- OKCashbag 카드번호
- 비밀번호
- 건당 거래 금액 1만원 초과의 경우 5년
- 건당 거래 금액 1만원 이하의 경우 1년
㈜삼성전자이용자에게 실시간 결제 승인/취소 완료 정보 제공- 이용자의 결제 승인/취소 내역(거래일시, 결제금액, 가맹점명, 거래번호, 결제에 사용된 고객식별번호)
- 결제정보가 암호화된 일회성번호(OneTimeCode)
- 회원의 Member ID, 생체인증정보 확인을 위한 키
- 건당 거래 금액 1만원 초과의 경우 5년
- 건당 거래 금액 1만원 이하의 경우 1년
㈜플레이통이용자 본인인증 및 거래 승인- 틴캐시 계정 및 비밀번호- 건당 거래 금액 1만원 초과의 경우 5년
- 건당 거래 금액 1만원 이하의 경우 1년
㈜서울보증보험신용보험 가입 및 유지 관리- 개인식별정보(생년월일, 성별, 휴대전화번호 등)
- 보험가입대상정보(소액결제금액, 상품명, 결제월 등) 등 신용보험의 설정, 계약체결, 유지, 관리에 필요한 정보
- 동의, 제공일부터 개인(신용)정보의 제공 목적을 달성할 때까지
㈜세틀뱅크
시중은행(국민, 우리, 신한, 기업, 외환, SC, 우체국, 대구, 부산 ,경남, 광주, NH농협, 하나)
거래 승인 확인, 취소 및 환불, 거래 대금의 정산, 거래 확인 요청에 대한 응대 및 확인- 이용자의 서비스 거래 정보(이용 상점 정보, 상품명, 주문금액, 입금자명, 입금은행 등)- 건당 거래 금액 1만원 초과의 경우 5년
- 건당 거래 금액 1만원 이하의 경우 1년
㈜다날쏘시오전자상거래 및 공유 관련 상품 등의 마케팅 및 광고- 휴대전화번호
- 생년월일+성별
- 결제한 상품명 또는 서비스명
- 제공일로부터 1년
라이나생명보험주식회사전화, 문자를 통한 맞춤형 보험상품 권유 및 마케팅 이벤트 안내, 상품권유를 위한 고객(계약자,피보험자,납부자로서) 개인정보 및 보험계약 정보 조회- 성명
- 생년월일+성별
- 휴대전화
- 이벤트 참여정보
- 동의 제공연월일로부터 1년
㈜에스앤티미디어영리목적의 보험상품 등의 마케팅 및 광고, 퍼미션(‘다날’의 서비스와는 별도의 마케팅 동의를 득하는 행위), 경품 발송 및 안내, 고객상담- 휴대전화번호
- 생년월일+성별
- 결제한 사이트명
- 결제승인일시
- 동의 제공연월일로부터 1년
한화손해보험 주식회사보험 상품 등의 마케팅, 광고성 마케팅정보 수신 동의 활용, 고객상담- 휴대전화번호
- 생년월일+성별
- 결제한 상품명 또는 서비스명
- 결제한 사이트명
- 결제일시
- 제공일로부터 1년
DB손해보험 주식회사보험 상품 등의 마케팅, 광고성 마케팅정보 수신 동의 활용, 고객상담- 휴대전화번호
- 생년월일+성별
- 결제한 상품명 또는 서비스명
- 결제한 사이트명
- 결제일시
- 제공일로부터 1년
주식회사 캐롯손해보험캐롯 피싱 해킹 금융사기보상보험 제공 관련 ‘가입자’ 고객상담 및 서비수 대금 정산- 성명
- 생년월일+성별
- 휴대전화번호
- 통신사
- ‘서비스’ 가입 및 해지 정보
- ‘서비스’ 탈퇴 및 해지 시점까지 단, ‘서비스’ 요금 미납이 있는 경우 미납채권 수납 및 정산 시점까지
에이스 재보험사중복보험확인 및 비례보상, 재보험 가입 및 재보험금 청구, 보험계약 공동인수- 성명
- 생년월일+성별
- 휴대전화번호
- 통신사
- ‘서비스’ 타로티 및 해지 시점까지
손해보험협회보험계약 및 보험금 지급 관련 정보의 집중관리 및 활용 등 손해보험협회 업무- 성명
- 생년월일+성별
- 휴대전화번호
- 통신사
- ‘서비스’ 타로티 및 해지 시점까지
주식회사 SCI평가정보‘서비스’ 내 신용관리 관련 서비스 및 컨텐츠 이용, 관련 ‘가입자’ 고객상담, ‘서비스’ 대금 정산- 성명
- 생년월일+성별
- 휴대전화번호
- 통신사
- ‘서비스’ 탈퇴 및 해지 시점까지 단, ‘서비스’ 요금 미납이 있는 경우 미납채권 수납 및 정산 시점까지
㈜엠드림커뮤니케이션
㈜민앤지
㈜한국결제인증
휴대폰인증보호서비스, 휴대폰번호도용방지서비스해지 및 서비스 안내, 휴대폰안심결제서비스- 휴대전화번호- 서비스 해지 및 서비스안내 종료 시
㈜코리아크레딧뷰로장기미납채권에 대한 개인신용정보를 제공받기 위한 목적
채무불이행 관련 신용도 정보 확인
- 성명
- 생년월일+성별
- DI(중복가입확인정보)
- 미납정보
- 이용목적 달성 시 또는 서비스 해지 시
- 거래가 거절되거나, 제공된 날로부터 동의철회 시 또는 제공된 목적을 달성할 때 까지
㈜케이지모빌리언스통합간편결제 서비스 제공- 주민등록번호 앞7자리(또는 생년월일+성별, 내외국인 구분, 성명)
- 휴대폰 또는 유선전화 번호
- 거래내역
- 휴대폰결제 비밀번호
- 통신사
- 이메일 주소
- 회원탈퇴 시 까지
㈜페이코인달코인PCI 전환 서비스- 거래내역
- 가용 달코인
- 개인정보 이용 목적달성 시까지(단,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해 보존의 필요가 있는 경우 및 사전 동의를 득한 경우는 해당 기간까지)
에스씨아이평가정보㈜
나이스평가정보㈜
서비스 리스크를 관리하기 위한 이용자의 결제행태 분석 및 평가- 휴대전화 번호
- 통신사
- 결제 한도
- 미납여부 및 정보
- 결제정보
- 이용목적 달성 시 까지
금융정보분석원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 이행- 금융거래자료(금융거래의 내용 등)- 관계법령에서 정한 보유·이용 기간까지, 또는 제공 동의일부터 개인정보의 제공목적을 달성할 때까지
(사)한국전화결제산업협회부정거래(스미싱, 휴대폰 현금화 등)의 방지 및 관련 자료 취합, 휴대폰결제 관련 주요 내용 안내- 휴대전화번호
- 통신사
- 건당 거래 금액 1만원 초과의 경우 5년
- 건당 거래 금액 1만원 이하의 경우 1년


2) 개인(신용)정보의 조회(*)

개인(신용)정보
조회 대상 기관
조회 목적조회하는 개인(신용)정보의 항목조회 동의 효력 기간
코리아크레딧뷰로㈜채무불이행 관련 신용도 정보 확인채무불이행 관련 신용도 정보거래가 거절되거나, 제공된 날로부터 동의철회 시 또는 제공된 목적을 달성할 때 까지


3) 개인(신용)정보의 위탁

수탁사위탁업무
㈜메타넷엠플랫폼- 거래내역 확인, 취소, 환불 및 서비스 상담
미래신용정보 주식회사- 장기미납채권 추심
㈜다우기술
CJ올리브네트웍스㈜
- 문자메시지(SMS, MMS)대량발송 서비스 제공
㈜아이하트- 미납채권 추심 문자메시지 및 마케팅용(SMS, LMS, MMS) 대량발송 서비스 제공
주식회사 연시스템- 스마트 신용케어 서비스 제공 및 운영, 가입자 고객상담, 서비스 대금 정산
㈜에스앤티미디어
㈜티유컨텍센터
㈜다이렉트허브
-TM 업무지원, 즉시할인 업무를 위한 대상자 정보 처리, 정산대행
-영리목적의 보험상품 등의 마케팅 광고, 퍼미션 경품 발송 및 안내 고객상담 등
에스엠신용정보㈜- 계약에 의한 채무자에 대한 통지서의 출력, 발송 업무 대행
에스씨아이평가정보㈜
나이스평가정보㈜
- 소액결제정보를 활용한 RM목적의 신용평가모형 개발


4) 개인정보의 국외 이전

개인정보를 
이전 받는 자
개인(신용)정보를 제공 받는자의 개인(신용)정보 이용 목적이전되는 개인정보 항목이전되는 국가 및 이전일시, 이전방법개인정보를 이전 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 기간
Danal Japan Co., Ltd.
Riichi Oomura
+81-3-6256-9924
바통 서비스의 해외 가맹점에서 이용 시 거래 승인 여부 확인, 취소 및 환불, 거래 대금의 정산, 거래 내역 요청에 대한 응대 및 확인- 휴대전화번호
- 거래내역
- 이전국가: 일본
- 이전일시: 해외 가맹점에서 서비스 이용 시
- 이전방법: 서비스 이용 시점에 네트워크를 통한 전송
- 이용목적 달성 시 또는 다른 법령에서 정함이 있는 경우 해당 기간까지 보유



5. 개인(신용)정보의 파기

1) 회사는 개인(신용)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한 경우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관계법령에 의거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해당 법령에서 정한 기간 동안 보관합니다.

2) 파기방법

-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신용)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파일 삭제 및 디스크 등 저장매체 포맷 등)을 사용하여 삭제 합니다.
- 종이에 출력된 개인(신용)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3) 관계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

① 통신과금서비스
- 보존 근거 :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 건당 거래금액 1만원 초과의 경우 5년, 건당 거래금액 1만원 이하의 경우 1년. 단, 통신과금서비스 연체금액, 발생·해소 시기 등 채무불이행 관련 신용도 정보는 수령한날로부터 3년.

② 본인확인서비스 
- 보존 근거 : 민원 사무에 관한 처리
- 보존 기간 : 최근 1년간 데이터 보관, 1년후 데이터 삭제
③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보존 근거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 5년 

④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보존 근거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 5년 

⑤ 전자금융 거래에 관한 기록 
- 보존 근거 : 전자금융거래법 
- 보존 기간 : 건당 거래금액 1만원 초과의 경우 5년, 건당 거래금액 1만원 이하의 경우 1년 

⑥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보존 근거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 3년 

⑦ 웹사이트 방문기록 
- 보존 근거 : 통신비밀보호법 
- 보존 기간 : 3개월
⑧ 고객확인 및 검증 정보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 특정금융거래정보의 보고 및 이용등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 5년


6.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1)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은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신용)정보의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고, 이 에 대해 회사는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또한 회사는 오류정정 요구가 있을 경우 그 정정 때까지 당해 개인(신용)정보를 이용하지 않으며, 폐기 요구가 있을 경우에는 즉각 폐기하여 어떠 한 용도로도 사용할 수 없도록 합니다.

2)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은 개인(신용)정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위해 회사의 개인(신용)정보 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거나 회사 방문을 통하여 요청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이용자 또는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신용)정보는 회사가 수집하 는 개인(신용)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7. 개인(신용)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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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개인(신용)정보 안정성 확보조치

회사는 개인(신용)정보의 안정성 확보를 위해 아래와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관리적 조치

개인(신용)정보를 안전하게 취급하기 위한 내부관리계획을 마련하여 임직원이 이를 숙지하고 준수하도록 하고 있으며, 준수 여부를 주기적으로 점검하고 있습니다.
- 개인(신용)정보관리책임자 및 개인(신용)정보관리담당자 등 개인(신용)정보 관리 및 개인(신용)정보보호 업무 담당자 지정
- 개인(신용)정보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과 외부 위탁교육을 통하여 법규 및 정책을 준수할 수 있도록 마련
- 전산실 및 자료보관실 등을 통제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을 통제
- 개인(신용)정보취급자의 퇴사 즉시 개인(신용)정보 침해사고 예방을 위한 퇴직자 보안점검을 준수

2) 기술적 조치

개인(신용)정보를 취급할 때 개인(신용)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마련하여 개인(신용)정보의 안전성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 국내 법령이 요구하는 수준의 암호화 저장 또는 네트워크상 개인(신용)정보를 안전하게 전송 시 암호화(SSL/TLS 등) 기술 적용
- 백신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 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
- 해킹 등 외부 침입에 대비하여 침입차단시스템, 침입방지시스템, 서비스거부방지(DDOS)시스템 등을 적용
- 각 서버 및 중요 데이터베이스의 내부정보유출방지를 위한 접근제어시스템을 운영하고, 내부 임직원 사용자 PC의 개인(신용)정보검색, 암호화, 출력물 로깅기록 감사 등을 적용 

3) 물리적 조치

개인(신용)정보가 저장, 보관된 장소의 시건, CCTV, 출입통제시스템 등


9. 개인(신용)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1)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신용)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신용)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신용)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보호책임자결제사업본부 본부장
개인정보보호 담당부서결제운영팀
전화번호031-697-1004
이메일help@danal.co.kr


2) 기타 기관

이용자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신용)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보호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①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privacy.kisa.or.kr) (국번 없이) 118 

② 대검찰청 과학수사부 사이버수사과 (국번 없이) 1301 

③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국번 없이) 182

최초 개인정보 취급방침 제정일 2008년 07월 18일 전문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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